전체 기자
닫기
권새나

"도와줘" 쪽지 남기고 떠난 고교생…유족 청원 21만명 동참

2021-07-19 09:16

조회수 : 2,59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권새나 기자] 지난달 강원도의 한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 "도와줘"라는 쪽지를 남긴 채 극단적 선택을 한 사건에 대한 국민청원이 게시 2주 만인 19일 오전까지 21만여명의 지지를 받았다.
 
숨진 A군의 부모는 지난 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열일곱 꽃다운 나이에 죽음을 택할 수밖에 없었던 아들의 억울함을 풀어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을 게재했다.
 
A군의 부모는 "학교 측에서는 아들의 사망 직후 학교폭력과 관계가 없다고 주장했지만 친구들 증언에 따르면 명백한 사이버 폭력과 집단 따돌림, 교사의 무관심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사건"이라고 주장했다.
 
A군의 부모는 "특히 가슴 아픈 사실은 사건 2주 전 자해 시도다. 이 사실을 안 선배가 교사에게 우리 아이를 비롯해 자해를 시도하는 학생들이 있다고 알렸음에도 아이의 담임교사는 물론 부모인 우리에게도 그 사실이 전해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자해 사실을 담임교사 혹은 부모에게만 알려주었더라도 혹은 하루 전 담임교사가 상담 후 부모와 전화한 통만 했더라도 우리 아이는 하늘나라가 아닌 우리 곁에 있었을 것"이라고 적었다.
 
A군의 부모는 "이 사건의 근본적인 원인은 인간관계에서 발생하는 극심한 갈등을 방치하는 교내문화와 그것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않는 학교의 부작위"라며 "철저한 조사와 진상 규명으로 아들의 억울함을 반드시 풀어달라"고 호소했다.
 
해당 청원은 이날 오전 8시36분 기준 21만5605명이 동의했다.
 
한편 A군의 부모는 지난달 30일 학교 측에 해당 사건을 학교폭력으로 사안으로 신고, 학교 측에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이는 등 조사하고 있다. 양구경찰서에도 따돌림을 주도한 것으로 지목된 학생 4명을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고소했다.
 
경찰은 이 사건을 강원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대로 이송해 수사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권새나 기자 inn1374@etomato.com
 
  • 권새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