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염재인

(노영희의 뉴스인사이다)김남국 "이재명, 정책이행률 90%대…이낙연, 도덕성 검증해야"

"이낙연 지지율, 계속되지 않아…제한적일 것"

2021-07-21 15:49

조회수 : 5,08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염재인 기자] 이재명 후보의 '열린 캠프' 수행실장인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낙연 후보에 대해 반복되는 측근 비리에 대해 철저한 검증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21일 김남국 의원은 뉴스토마토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노영희의 뉴스인사이다>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대통령이 되고자 하는 사람은 본인과 관련된 부분에 있어서도 철저하게 도덕적 검증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에 더해서 측근 비리도 없어져야 한다"며 "이낙연 후보의 경우 과거 지사 선거 시절에 측근이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처벌을 받았던 이력이 있다. 옵티머스와 관련해서도 마찬가지로 이낙연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있었던 일"이라며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한 번도 아니고 두 번이나 이낙연 후보의 가까운 사람 중에서 이런 일이 발생했다고 한다면 이건 보다 철저한 검증이 있어야 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며 "더욱 문제가 되는 것은 과거 이낙연 후보의 2014년 지사 시절 있었던 공직선거법 위반 판결이다. 지금 피고인이 7명이나 된다"고 강조했다. 
 
이낙연 후보에 대한 공격이냐는 진행자 물음에는 "공격을 한다기보단 검증 차원으로 봐줬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굉장히 조직적으로 이뤄졌고 선거사무소에서 광범위하게 범죄가 저질러졌는데, 이때 연루됐던 사람들이 재판 끝난 다음에 또 이낙연 후보와 함께 일했다고 한다면 이건 정말 심각한 문제"라며 "이에 대해 이낙연 후보가 분명하게 대답을 할 필요가 있다. 도덕적 검증이 확실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최근 경기도 산하기관 공무원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팅방에서 이낙연 후보를 비방한 사건에 대해서도 관련 의혹들을 일축했다. 이낙연 후보 측은 이재명 후보에게 해당 공무원과의 연관성에 대해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그는 "지역구에만 단톡방이 열몇 개가 있는 것 같다. 그리고 내가 초대돼 있는 단톡방도 너무나 많다. 자원봉사자들이 만든 단톡방을 후보자가 알 수 없다고 생각한다"며 "그리고 이걸 갖고 불법 선거인 것처럼 의혹을 키우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지방자치단체 산하에 있는 기관 직원들인 경우 이분들의 선거 운동을 제한하는 것은 표현의 자유 등을 과도하게 침해하기 때문에 위헌이라는 게 지난 4월29일 헌법재판소 결정이 났다"며 "자원봉사자의 자발적인 징계 사유에 해당되는 사안일 뿐인 것을 공직선거법 위반 사유인 것처럼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일축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이재명 후보는) 잘 알겠지만 시장과 경기도지사를 거치면서 공약 이행률도 거의 매번 자치단체에서 1등, 90% 이상일 정도로 공양 이행률도 높다"며 "또 지사 업무를 하면서 불법대부업 근절 위한 적극적인 행정, 경기도 계곡 내 불법영업 정리 등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정책들을 많이 했다. 이에 대해서 여러 정책적인 성과를 갖고 있는 것이 이재명 후보이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피력했다. 
 
김남국 의원이 뉴스토마토 유튜브 생방송 <노영희의 뉴스인사이다>에서 진행자인 노영희 변호사와 전화 인터뷰를 통해 이재명 후보를 비롯한 최근 경선에 대해 대담을 진행했다. 사진/뉴스토마토
 
염재인 기자 yji@etomato.com
 
  • 염재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