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진양

jinyangkim@etomato.com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네카오에서 국민지원금 알림 받는다

네이버·카카오, 행안부와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개시

2021-08-30 10:34

조회수 : 9,47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정부가 다음달 중 지급 예정인 국민지원금(5차 재난지원금) 수령 정보를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NAVER(035420))와 카카오(035720)는 30일부터 행정안전부와 국민비서 국민지원금 알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네이버앱 전자문서를 통해, 카카오는 카카오톡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민비서는 국민에게 필요한 행정 정보를 카카오톡 등 원하는 앱서비스를 통해 알림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30일부터 네이버앱을 통해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사진/네이버
 
네이버앱 혹은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하게 국민지원금 알림을 받고 싶은 이용자들은 네이버앱 첫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당기거나, 상단에 위치한 'Na.' 혹은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한 후 전자문서 서비스에서 신청을 하면 된다. 카카오톡에서는 상단 검색창에 국민비서를 검색한 뒤 '국민비서 구삐' 카카오톡 채널에서 가입 동의와 알림을 신청하면 된다. 국민지원금 알림은 국민비서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국민비서 알림서비스에서 국민지원금 안내 이외에도 △교통범칙금 알림 △교통과태료 알림 △운전면허갱신 알림 △통학버스운전자 교육 알림 △고령운전자 교육 알림 △국가장학금(대학생) 신청 알림 △건강검진일 등의 알림을 선택할 수 있다.
 
30일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국민지원금 알림을 신청이 가능하다. 사진/카카오
 
국민지원금 알림 신청을 한 이용자들은 9월5일부터 대상자 여부와 지원금 금액, 신청기간과 방법, 사용 기한과 사용 가능한 지역, 업소 등의 정보를 네이버앱과 카카오톡으로 받을 수 있다. 국민지원금 비지급 대상자는 국민신문고나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이의신청 결과 알림도 해당 플랫폼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후 국민지원금 신청 날짜가 되면 신청 기한과 신청 방법 안내가 카카오톡 메시지 등으로 전송된다. 또한 국민지원금 신청을 완료하고 국민지원금을 받은 이용자는 사용기한이 1개월, 1주일 남았을 때 각각 사용기한 알림을 받는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김진양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