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재훈

cjh1251@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에 김치형 부사장 선정

최대 생산기지 베트남서 코로나 위기 대응 능력 발휘

2021-12-23 15:52

조회수 : 1,92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재훈 기자] 효성(004800)이 '2021년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수상자로 베트남법인 김치형 부사장을 선정했다.
 
23일 효성에 따르면 김 부사장은 효성의 글로벌 최대 생산 기지인 베트남 법인장으로서 코로나19 위기 상황속에서도 면밀한 현지 동향 파악과 신속한 위기 대응으로 베트남법인 및 동나이법인의 스판덱스, 타이어코드 등 주요 제품 생산 공장들을 안정적으로 운영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효성 베트남법인 김치형 부사장. 사진/효성
 
베트남 정부는 올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각 지역이나 공단을 통째로 봉쇄하는 특단의 '락다운' 조치를 취했다. 베트남에 공장을 둔 글로벌 기업들은 현지 공장 직원들이 공장 내 숙식 근무를 하지 않을 경우 공장 운영을 즉시 중단해야 될 초유의 위기 상황을 직면했다.
 
김 부사장은 공장 내 숙식 근무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구축, 실행함으로써 효성의 베트남법인 및 동나이법인 공장들이 차질 없이 정상 가동할 수 있도록 이끌었다. 이에 효성은 코로나19 위기에도 불구 글로벌 고객들에게 제품을 차질 없이 공급할 수 있었다.
 
효성은 이날 협력업체인 코츠테크놀로지㈜, ㈜한국이포, 덕신건업㈜ 3개사도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 특별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협력업체들은 각 HVDC 제어기 개발을 통한 기술력 확보, 수출용 섬유 포장재의 원료 공급선 다변화, 현장 무재해 등을 달성해 효성과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품질 관리, 수출경쟁력 강화 등에 기여했다.
 
조재훈 기자 cjh1251@etomato.com
  • 조재훈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