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동지훈

동국제약, 조직 개편 단행…송준호 총괄 사장 임명

CFO에 박희재 부사장…전략기획실 정문환 전무 영입

2021-12-27 10:19

조회수 : 3,33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동국제약이 송준호 총괄 사장 임명을 포함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왼쪽부터 송준호 총괄 사장, 박희재 부사장, 정문환 전무. 사진/동국제약
[뉴스토마토 동지훈 기자] 동국제약(086450)이 송준호 총괄 사장을 임명하고 투자금융사 출신의 최고재무책임자(CFO)와 전략기획실장을 새로 영입했다.
 
동국제약은 송준호 총괄 사장 임명을 포함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임 송준호 총괄 사장은 미국 미시건대 경제학 학사,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MIT) MBA를 거쳐 국내외 경영 컨설팅, 투자회사에서 근무했다. 특히 2012년부터 2019년까지 동국제약 전략기획실장으로 재직한 바 있다. 그는 총괄 사장으로서 향후 영업과 관리 등 회사 경영 전반의 변화와 혁신을 책임진다.
 
동국제약은 이와 함께 IR, 재무, 투자, 기획 부문의 역량 있는 외부 전문가를 새로 영입했다.
 
재무담당 임원(CFO)인 박희재 부사장은 고려대 통계학과를 졸업하고 #한국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006800)에서 금융 컨설팅과 기업자금조달 본부장을 역임했다.
 
전략기획실을 담당할 정문환 전무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KD(044180)B대우증권과 #미래에셋대우에서 투자금융 업무를 수행했다.
 
박희재 부사장과 정문환 전무는 동국제약 미래의 새로운 투자 계획 설계를 담당하면서, 회사의 성장동력 및 대내외 경쟁력 강화를 담당한다. 
 
동지훈 기자 jeehoon@etomato.com
  • 동지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