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장윤서

이재명, '안철수 연대론'에 "협력 필요"…안철수는 "거절"

안철수 놓고 여야 모두 구애…안철수 '캐스팅보트' 부각

2021-12-27 12:04

조회수 : 6,87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장윤서 기자]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최근 송영길 대표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와의 연대를 언급한 데 대해 "필요성에 공감한다"고 말했다. 다만, 당사자인 안 후보는 송 대표의 러브콜을 거절했다. 
 
이 후보는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국가비전과국민통합위원회 출범식'을 마친 뒤 기자들이 안철수 후보와의 연대에 대한 입장을 묻자 "연대와 관련된 것은 대표의 생각이 있고, 저도 뉴스를 보고 이런 말을 했구나 알게 됐다"고 말했다. 
 
앞서 송 대표는 전날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안 후보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보다는 이재명 후보와 결합할 수 있다고 본다"며 공개 구애했다. 송 대표는 안 후보를 "국가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분"이라고 치켜세운 뒤 "평생 검사만 해서 상상력이 박제된 윤 후보의 사고로는 안 후보의 발랄한 과학기술을 담기 어렵다"고 틈을 노렸다. "안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 및 친문과 감정의 골이 깊은 것이지, 이 후보와는 감정의 골이 깊을 이유가 없다"는 말도 덧붙였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근본적으로 본다면 제가 실용내각을 말했듯이 정치가 분열과 갈등의 단초가 되지 말고 통합해야 한다는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협력할 틀이 필요한 것은 맞다"고 했다. 
 
이에 대해 안 후보는 거절 의사를 분명히 했다. 안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누구의 제안에도 관심이 없다"며 "오직 대한민국의 미래와 더 좋은 정권교체를 위한 저의 길을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송 대표의 발언은 민주당 후보의 한계를 자인하고 이를 덮기 위한 '정략적 판 흔들기용' 발언임을 국민들도 알고 계실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이낙연 전 대표가 27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고 있다.사진/공동취재사진단
 
장윤서 기자 lan4863@etomato.com
 
  • 장윤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