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변소인

ehlee @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욕실·리빙업계, 오프라인 체험 강화

직접 체험으로 소비자 접점 확대…감염 위험 최소화 노력도

2022-03-23 17:30

조회수 : 3,01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욕실·리빙업계가 올해도 오프라인 체험형 공간을 늘리는 전략을 지속합니다. 업계는 체험형 매장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힌다는 전략입니다.
 
에이스침대는 체험형 프리미엄 매장 ‘에이스스퀘어’를 올해도 늘립니다. 에이스침대는 지난해 목포점, 제주점, 일산점, 청주점, 관악점 등 5개의 매장을 신규로 열었습니다. 올해도 비슷한 수준으로 새로운 매장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침대 특성상 직접 누워봐야 선호하는 경도나 편안함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디자인을 볼 수 있지만 감각적인 부분은 알 수 없기 때문에 체험형 매장을 늘리는 것입니다. 체험형 매장을 통해 구매 계획이 없던 이들도 누워보고 편안함을 느껴 침대 교체 욕구가 들도록 하려는 의도도 숨어있습니다.
 
이누스의 '후암별채' 이미지. (사진=이누스)
 
욕실 전문 브랜드 이누스는 오프라인 공간을 운영하되 코로나19 감염 위험 등을 파격적으로 줄인 1인용 체험 공간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문을 연 ‘후암별채 이누스’는 도심 속에서 만나는 ‘바스케이션(Bath+Vacation)’ 콘셉트로 고안됐습니다.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하루에 단 한 명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 공간인 욕실 공간을 비롯해 공간 내부 곳곳에 이누스 제품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배치했습니다. 특히 40년 전통의 이누스 타일과 리모델링 패키지 ‘스파시스 히노끼 에디션’의 편백나무 욕조를 배치해 자연 속 암석 동굴에 와있는 듯한 색다른 욕실 경험을 줍니다.
 
코웨이는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고 현장에서 구매가 가능한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 ‘코웨이 슬립 케어 잠’을 운영 중입니다. 실제 침실처럼 인테리어를 연출해 고객이 편안한 환경에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입니다. 매트리스 소재와 경도별로 쿠션감 과 탄성력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마련된 독립 체험존에서는 약 30분간 개인적 공간에서 실제로 취침이 가능합니다.
 
고객 필요에 따라 비대면 셀프 체험과 전문 상담사 안내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셀프 체험 선택 시 직원 없이 혼자 매장 전반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으며 전문 상담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수면 컨설팅을 통해 체형과 수면 습관에 따른 최적의 매트리스를 안내합니다.
 
  • 변소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