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창욱

'文 욕설 시위'에 朴 사저 앞 보복 시위 예고

서울의 소리 "문 전 대통령이 아무리 미워도..."

2022-06-08 10:50

조회수 : 4,23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사진=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 캡처
 
[뉴스토마토 박창욱 기자] 보수 성향 유튜버들이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 앞에서 연일 시위를 벌이자 진보 성향 유튜버들이 맞대응에 나선다.
 
지난 6일 백은종 서울의소리 대표 등은 문 전 대통령 사저 앞에서 방송을 진행하며 “일주일 내로 (시위) 철수를 안 하고 계속해서 이런 짓을 벌이면 너희들이(보수 진영) 추종하는, 존경하는 박근혜 집 앞에 가서 너희들 이상으로 하겠다”고 경고했다.
 
백 대표는 “(스피커 소리가) 빵빵한 차도 2대 제작 중”이라며 “기가 막힌 현상이다. 대통령이 현직에 있을 때는 청와대 앞 등에서 집회를 할 수 있지만 이미 퇴임한 이후에까지 쫓아온다는 것은 대한민국 정치사상 처음인 것 같다”고 비판했다.
 
이어 “문재인 (전) 대통령이 아무리 미워도 동네에 사는 분들 생각해서라도 저럴 수 있나”며 지적했다.
 
그는 “대구 달성에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 감옥생활하다 풀려났는데 반성을 모르고 자기가 위대한 정치가인양 행동한다. 자기를 감옥 보낸 윤석열과 야합하고, 윤석열 정권에 부역하는 박근혜 규탄 집회를 하겠다”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기자회견문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한 고성방가와 욕설은 집회, 표현의 자유를 넘어선 엄연한 범죄행위”라며 “박근혜 지지 극우 폭도들의 보복성 범죄는 엄하게 처벌받아야 마땅하다”고 말했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7일 오전 대통령실 청사 출근길에 ‘문 전 대통령 양산 사저 앞 시위가 계속되는데 어떻게 보고 있는지 궁금하다’는 취재진의 질문에 "대통령 집무실도 시위가 허가되는 판이니까 다 법에 따라 되지 않겠느냐”고 답했다.
 
박창욱 기자 pbtkd@etomato.com
  • 박창욱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