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창욱

'아 테스형!' 나훈아 "방북 불참 스케줄 때문? 다른 이유 있다"

2022-06-13 13:55

조회수 : 7,42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사진=연합뉴스) 가수 나훈아
 
[뉴스토마토 박창욱 기자] 가수 나훈아가 부산 콘서트장에서 지난 2018년 당시 ‘평양 예술단 방북 공연’ 참가를 거절한 이유를 공개했다.
 
지난 11일 데뷔 55주년 기념 콘서트를 진행 중인 나훈아는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공연장에서 당시 방북 공연에 불참한 이유를 털어놨다.
 
그는 특유의 사투리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대해 “고모부를 고사포로 쏴 죽이고 이복형을 약으로 죽이고, 당 회의할 때 꾸벅꾸벅 존다고 죽여버린, 그런 뚱뚱한 사람”이라고 지칭하며 운을 뗐다.
 
그러면서 그는 “그런 사람 앞에서 ‘이 세상에∼ 하나밖에∼ 둘도 없는∼’(나훈아의 ‘사랑’)이 나오겠나”라며 “바빠서 못 간 게 아니고 때려죽여도 (노래가) 안 나올 텐데 어떻게 하겠나”라고 덧붙였다.
 
앞서 2018년 당시 김 위원장은 “왜 나훈아는 오지 않았느냐”고 물었고 도종환 당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스케줄이 바빠서”라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 장관은 이후 인터뷰에서 “사회주의 체제라 국가가 부르는데 안 온다니 이해가 안 되는 모습이었다”고 회고한 바 있다.
 
이날 공연에서 나훈아는 코로나19와 최근 전 세계에 유행 중인 원숭이 두창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아프리카 밀림 온갖 것을 다 잘라 불태우니 원숭이 두창인지 세창인지가 오고, 동굴 근처에 아파트를 다 지으니 박쥐가 갈 데 없어 병을 다 옮긴다. 세계 지도자들이 딴소리할 게 아니라 자연을 그만 해치자, 인간들 정신 차리자고 해야 한다”며 소신을 밝혔다.
 
한편 나훈아는 이날 부산을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대전, 창원, 인천, 대구, 안동, 고양, 서울, 천안, 광주 등 10개 도시를 돌며 데뷔 55주년 기념 콘서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박창욱 기자 pbtkd@etomato.com
  • 박창욱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