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창욱

'김건희 지능적 안티?' 강신업 팬카페 회장, 평론가에 원색적 비난

유창선 평론가 "강신업, 사과하지 않으면 고소"

2022-06-14 09:22

조회수 : 3,97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사진=강신업 페이스북 캡처
 
[뉴스토마토 박창욱 기자] 윤석열 대통령 부인인 김건희 여사 팬클럽 '건희사랑' 운영자인 강신업 변호사가 유창선 평론가를 향해 원색적 비난을 날려 논란이 커지고 있다..
 
강 변호사는 13일 오후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자신을 향해 의혹을 제기한 유 평론가에게 거친 언사를 쏟아냈다.
 
강 변호사는 이날 여러 개의 게시글을 통해 "지나가는 사람을 잡고 물어봐라. 강신업이 코 묻은 돈이나 탐낼 사람으로 보이더냐", "유창선이라는 듣보잡이 헛소리한다. 당신이야말로 매관매직 세력과 한 패인가. 어디서 수작질이냐"라며 거친 욕설과 함께 강하게 비판했다.
 
사진=유창선, 강신업 페이스북 캡처
 
앞서 유 평론가는 강 변호사가 '매관매직척결국민연대' 회원가입 안내 글을 올리며 휴대폰 번호와 '월회비 1만원으로 나라를 구한다'는 글을 올린 것을 지적했다. 그는 "단지 김 여사의 사진 공개 통로가 되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결국 이렇게 되는 것이 문제"라며 "언젠가는 터질 윤석열 정부의 지뢰같은 느낌이 든다"고 주장했다.
 
이에 강 변호사가 유 평론가를 향해 원색적인 비난을 하자, 유 평론가는 재차 같은 날 페이스북에 입장문을 내고 "저는 강 변호사가 추진하는 단체와 관련하여 돈 문제에 대한 의혹을 제기한 바 없다"면서 "기본적으로 김건희 여사의 팬클럽 회장을 맡은 인사가 자신이 주도하는 단체를 만들고 회원을 모집하는 일이 여러 논란을 초래할 부적절한 일이라는 우려를 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 비판이나 우려에 대해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반론이 아니라, 차마 입에 담을 수조차 없는 저급한 욕설과 막말을 일삼은 것은 매우 유감스럽고 개탄할 일이다"라며 "강 변호사가 저와 관련하여 올린 글들을 삭제하고 정중하게 사과할 것을 요구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모욕죄와 명예훼손죄로 법적인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글을 본 누리꾼들은 "'김건희 팬클럽' 회장이라며 저렇게 욕설을 하다니" "김건희 여사 지능적 안티?" "김건희 여사에게 침을 뱉는 꼴"이라며 강 변호사를 비판했다.
  
박창욱 기자 pbtkd@etomato.com
  • 박창욱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