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전연주

이준석, 안철수 '정점식 추천'에 "화합을 뭐 이렇게 하나"

"문고리, 윤석열정부에서는 없다"

2022-06-15 10:13

조회수 : 3,56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지난 14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전연주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5일 안철수 의원이 국민의당 몫 최고위원에 정점식 의원을 추천한 것을 '화합의 제스처'라고 표현한 데 대해 "화합을 뭐 이렇게 하나"고 반박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진행자가 '안 의원에 최고위원 추천 재고 요청을 한 이유'를 묻자 "제도 변경까지 해서 두 자리 만들었는데 애초 취지대로 국민의당 측 안 의원과 고락을 같이 했던 인사를 추천하는 게 아니라 어떻게 우리 당 의원을 추천하느냐, 이건 하나의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정점식 의원은 국민의힘 소속이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13일 안 의원이 국민의당 몫 최고위원 2명으로 김윤 전 국민의당 서울시당위원장과 정점식 의원을 추천하자 재고 요청을 했다. 김 위원장에 대해선 과거 발언 논란을, 정 의원과 관련해선 국민의당 인사에게 참여 기회를 열자는 당초 취지에 맞지 않는다는 이유였다.
 
이 대표는 "국민의당이 3석 정도 있는 정당이었기 때문에 원래 1명 정도의 최고위원을 지원하려고 했으나 제가 통 크게 합의한 게 2명이었다"며 "제가 큰 마음 먹고 허용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당헌·당규를 바꿔 가면서까지 저희가 지원해야 하는 상황인데 국민의힘 출신 정점식 의원을 추천한 것은 저뿐 아니라 많은 최고위원이 의아해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안 의원과 친윤(친윤석열)계의 영향력이 최고위에서 확대될까 봐 해당 인사 추천을 거부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우선 안 의원과 친윤계는 아무 관계 없다"고 선을 그었다. 이어 "정 의원을 우리 당에서 싫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며 "오히려 저희는 국민의당 측 인사가 차라리 낫지 않겠냐 이야기를 하는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 대표는 일각에서 정진석 의원과의 갈등을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관계자)과의 갈등이라고 표현한 데 대해선 "지금 상황에서 굳이 누가 '윤핵관'이다 아니다 가리기에는 우리 대통령은 의원 한 분 한 분과 개별 소통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다"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어 "사실 대통령과의 소통이라는 것이 일부에 의해 독점돼 있다든지 이러면 윤핵관이란 말이 나올텐데 대통령께서는 대단하신 게 용산 집무실에 가신 다음에도 평소에 사용하시던 핸드폰 번호를 바꾸지 않았다"며 "과거와 같이 문고리 (권력)또는 특수 지위를 누리는 사람들이 윤석열정부에서는 없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전연주 기자 kiteju1011@etomato.com
  • 전연주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