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근윤

9nyoo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권성동 "전기요금 인상 불가피…문정부 탈원전 결과"

"한전 영업적자 30조원 달해 한계상황…민주당, 물가상승 책임 느껴야"

2022-06-16 10:01

조회수 : 1,79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디지털플랫폼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위한 과제'를 주제로 한 토론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사진)
 
[뉴스토마토 유근윤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6일 전기요금 인상이 불가피한 것에 대해 "문재인정권의 무리한 탈원전 정책의 결과"라며 책임을 돌렸다. 이어 민주당이 조속히 원구성 협상 테이블로 나와야 한다고 촉구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기·가스 등 공공요금 인상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민주당 역시 지난 정권의 정책 실패로 인한 물가 상승의 책임을 느껴야 한다"고 주장했다.
 
권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은 어제 당정회의에서 민생 경제에 큰 부담이 될 공공요금 인상을 최대한 자제해 줄 것을 정부에 요청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문재인정권은 탈원전 강행으로 전기요금 40% 인상될 수 있다는 산업부 보고서를 묵살했다"며 "문재인 전 대통령은 전기요금 인상은 없다며 국민을 안심시켰지만 거짓말이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한전은 올해 영업적자가 30조원에 이를 만큼 한계상황"이라며 "적어도 문재인정권에서는 전기요금 인상이 없었다며 정신 승리할 지 모르지만 모든 부담을 다음 정부 그리고 애먼 국민에게 떠넘긴 무책임과 무능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 역시 지난 정권 정책 실패로 인한 물가 상승의 책임을 느껴야 한다"며 "국회 공백이 계속되면 국민적 비난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민주당이 조속히 원구성 협상 테이블로 나와야 한다. 국회 정상화로 시급한 민생 현안을 해결하라는 민심의 명령을 묵살해선 안 된다"고 했다.
 
유근윤 기자 9nyoon@etomato.com
  • 유근윤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