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근윤

9nyoo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국민의힘, 서해 피격사건…"문재인정부, 대북정책 유지 위해 월북으로 몰아"

"국정원·군에 보고된 첩보·정보들을 은폐했다는 합리적 추측"

2022-07-08 19:18

조회수 : 3,58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근윤 기자] 국민의힘은 8일 서해 공무원 피격사건과 관련해 "국정원과 군에 보고된 정보들이 은폐됐다는 합리적 추측이 가능하다"며 다시 한 번 문재인정부와 민주당을 향해 날을 세웠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사진)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재인정부는 자신들의 대북 정책 기조 유지를 위해 국가안보실을 중심으로 해수부 공무원 피살 사건을 단순 월북 사건으로 몰았다고 볼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허 수석대변인은 한 언론보도를 인용하며 "2020년 9월 해수부 공무원 고 이대준씨가 북한군에 의해 피격됐다는 내용과 관련된 군사 비밀정보 40여건이, 사건 발생 직후 열린 총 세 차례의 관계장관회의 결과 삭제된 것으로 알려졌다"고 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한 정부 관계자는 "(2020년 9월23일 오전 1시에 열린) 긴급관계장관회의 이후 군사통합정보처리체계(MIMSㆍ밈스)에 올라온 군사 비밀 40여건이 삭제됐고 이 과정에서 이씨 사망 과정에 대한 대북 감청 정보 등 중요 사항이 포함됐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6일 열린 국민의힘 해수부 공무원 피격사건 TF는 9월23일 오전 1시 긴급관계장관회의와 오전 10시 관계장관회의, 24일 관계부처장관회의 후 정부 입장은 각각 '추락 추정→월북 가능성→월북 추정'으로 바뀌었다고 발표했다. 허 수석대변인은 "이 과정에서 국정원과 군 당국이 '월북 몰이'에 배치되는 정보는 삭제하고 문재인정부의 대북정책 기조에 맞는 정황만 골라 정보보고서를 만들었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허 수석대변인은 "언론에 따르면 한 정보 당국 관계자는 '월북이 아니라는 정황이 담긴 첩보의 삭제, 왜곡 보고서 작성 과정에서 청와대 국가안보실의 핵심 인물이 관여한 것으로 안다' 했다"며 "문재인정부는 자신들의 대북 정책 기조 유지를 위해 국가안보실을 중심으로 해수부 공무원 피살 사건을 단순 월북 사건으로 몰았다고 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를 억지로 뒷받침하고자 국정원과 군에 보고된 첩보와 정보들을 은폐했다는 합리적 추측이 가능하다"며 "그런데 민주당은 서해피살 사건 TF를 꾸려 윤석열정부 출범 이후 대통령실이 개입해 해경과 국방부가 동시에 월북에 대한 입장을 바꿨다고 주장하며 물타기를 통해 잘못을 덮으려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유근윤 기자 9nyoon@etomato.com
  • 유근윤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