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전연주

정미경, 이준석에 "법적인 조치 안했으면"

"당 혼란 극복이 최우선 과제"

2022-07-11 09:43

조회수 : 2,61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지난 6월9일 정미경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전연주 기자] 정미경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11일 '당원권 정지 6개월'의 중징계 처분이 내려진 이준석 대표에 대해 "법적인 그런 가처분이나 이런 거 안 했으면 좋겠다"고 조언했다. 정 최고위원은 지도부 내에서 이 대표에게 우호적 그룹으로 분류된다.
 
정 최고위원은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우리 모두에게 책임이 있기 때문에 이 혼란을 빨리 극복하고 수습하는데 다 도와야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최고위원은 "(저를 포함해)당내 많은 분들이 법적인 조치를 하지 말라고 설득하고 있다"며 "비대위로 가는 것도 당헌당규상 무리일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8일 새벽 당 중앙윤리위원회는 이 대표의 '성접대 증거인멸 교사 의혹'에 대해 '당원권 정지 6개월' 처분을 내렸다. 이 대표는 당대표 권한으로 "징계 처분을 보류할 생각"이라며 "물러날 생각이 없다"고 불복 의사를 드러냈다.
 
정 최고위원은 '(이 대표가)직무대행 6개월 후에 복귀하는 거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이준석 대표에 대한 징계안 내용이 당원권 정지 6개월이기 때문에 해당 기간 동안에는 직무대행 체제를 유지하고, 그 이후 (이 대표가)돌아온다는 것은 당연하다"고 했다.
 
당 내부에서 이 대표의 사퇴 여론이 형성되는 것에 대해서는 "당 내부에 1만가지 생각이 있을 수 있지만 지도부 입장에서는 사태를 수습하고 또 다른 혼란을 극복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에게 사퇴를 요구하는 것은 "또 다른 혼란이 제기되는 것"이라며 "그 부분을 설득하고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최고위원은 홍준표 대구시장의 말을 언급하기도 했다. 홍 시장은 지난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대표를 향해 "(모진 말들을 뱉었던 것에 대한)업보라고 생각하라"며 "차분히 사태를 정리하시고 누명 벗기 위한 사법적 절차에만 집중하라. 좀 더 성숙해져서 돌아오라"는 글을 올렸다.
 
한편 정 최고위원은 이번 윤리위 결정에 윗선이 개입됐으며 윤석열, 안철수 당시 대선후보들 간 단일화에 7억원 각서가 이용됐다는 보도에 대해 "사실관계가 나온 게 아니고 보도 내용을 봐서는 무슨 말인지 말 모르겠다"고 답했다.
 
전연주 기자 kiteju1011@etomato.com
  • 전연주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