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장윤서

이재명 "계좌 닳을 정도…검찰, 이제와 문제삼는 건 쇼"

"검찰, 마치 동네 선무당 굿하듯 수사…쇼하는 검찰, 바람직하지 않다"

2022-11-25 11:57

조회수 : 2,51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장윤서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자신과 가족들 계좌에 문제가 있다는 식으로 행동하는 검찰의 태도에 강한 불쾌감을 표했다. 지난해부터 수차례 확인해온 이 대표와 가족들 계좌를 두고 이제와 문제가 있는 것처럼 주장하냐며 “검찰의 쇼”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이 저와 가족들 계좌를 확인했다는 통보서가 계속 집에 쌓이고 있다”며 “이제 와서 문제 있는 것마냥 얘기하는 것은 쇼라는 게 제 생각”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내 계좌와 가족 계좌는 얼마든지 확인하라’고 공개발언했고, 그걸 근거로 검찰이 저와 가족들 계좌를 수차례 확인했다”며 “이런 식으로 계좌를 털다 보면 계좌 다 닳아 없어질 것 같다”고 했다.
 
이 대표는 “연기도 적절히 해야지, 연기 능력도 엉망”이라며 “검찰이 수사를 해야지 쇼를 해서야 되겠냐”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수사는 기본적으로 밀행, 조용히 해야 한다”며 “마치 동네 선무당 굿하듯 온 동네를 시끄럽게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 대표는 “검찰 수사가 진실을 발견하기 위한 것이냐, 사실을 조작하는 것이냐”며 “검찰 수사하는 것을 말리지 않는다. 가족 계좌 수사는 지난해 국감에서 영장 없이 하는 것을 동의했고 지금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게 문제인 양 쇼하는 것은 검찰 조직 자체를 위해서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했다.
 
장윤서 기자 lan4863@etomato.com
  • 장윤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