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승호

겨울 먹거리 키워드 '웜앤핫'

따뜻함·화끈한 매콤함 신제품 출시 봇물

2022-12-01 17:21

조회수 : 82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써브웨이 윈터 스페셜 메뉴. (사진=써브웨이)
 
[뉴스토마토 유승호 기자] 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온 가운데 올 겨울 먹거리 트렌드 기워드는 웜 앤 핫이 될 전망입니다.
 
웜앤핫은 따뜻함과 화끈한 매콤함이란 뜻입니다. 식품업계는 바비큐의 온기가 돋보이는 샌드위치부터 따뜻하고 든든한 칼국수와 우동, 매콤달콤한 떡볶이, 얼큰하고 칼칼한 어묵탕, 푸짐한 누룽지를 곁들인 짜글이 등을 잇달아 내놨습니다.
 
써브웨이는 바비큐 특유의 따뜻함과 풍성함이 조화를 이루며 맹추위 속 얼어붙은 입맛을 따스하게 녹여주는 윈터 스페셜 메뉴 ‘바비큐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브랜드 대표 바비큐 샌드위치인 풀드포크 바비큐와 K-바비큐에 신메뉴 스파이시 바비큐 등 총 3종입니다. 한 입 베어 물면 오븐에서 따뜻하게 녹아 내린 치즈와 돼지고기 바비큐 특유의 부드러움이 어우러지며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게 써브웨이의 설명입니다.
 
또 스파이시 바비큐는 추위를 날려줄 색다른 매운맛의 ‘한국식 바비큐’를 원하는 이에게 제격인데요. 풀드포크(pulled) 바비큐에 고추장 본연의 감칠맛과 매운맛이 살아있는 매콤한 양념이 조화를 이룹니다.
 
쿠캣 ‘쿠캣X태경농산 누룽지 돼지 짜글이’. (사진=쿠캣)
쿠캣은 농심의 계열사 태경농산과 협업해 ‘쿠캣X태경농산 누룽지 돼지 짜글이’를 출시했습니다. 매콤달콤한 짜글이와 바삭한 누룽지와의 만남이 돋보이는 간편식 제품입니다. 입맛을 돋우는 빨간 국물이 인상적인 돼지고기 짜글이에 고소한 누룽지로 감칠맛을 더했습니다. 
 
제일제면소는 푸짐한 고명과 따끈한 국물로 큰 사랑을 받은 별미국수 2종을 작년에 이어 올해 재출시했습니다. 겨울바다 문어우동은 다시마와 훈연 가다랑어포를 우려낸 진한 육수와 쫄깃한 우동면이 어우러져 감칠맛을 선사합니다. 여기에 큼직하고 통통한 문어다리를 통째로 올려 맛은 물론 보는 재미도 더했습니다. 육개장 칼국수는 얼큰하고 개운한 국물에 부드러운 소고기 고명을 듬뿍 올린 칼국수로 육개장의 개운한 맛과 깊은 육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림은 모든 재료를 한 팩에 담아 쉽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신제품 국물 닭떡볶이와 궁중 국물 닭떡볶이를 출시했습니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닭다리와 따끈하고 쫄깃한 떡의 조화가 일품인 닭떡볶이를 매콤달콤한 양념의 국물 닭떡볶이, 달콤하고 짭조름한 간장 양념의 궁중 닭떡볶이 두 가지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돋보입니다.
 
교촌치킨은 겨울맞이 홀 전용 일품 안주 메뉴를 공개했습니다. 츠쿠네 어묵탕은 교촌과 삼진어묵이 협업해 선보이는 메뉴입니다.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에 어육 함량이 높아 탱글탱글한 식감의 삼진어묵을 더했습니다.
 
유승호 기자 peter@etomato.com
  • 유승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