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근윤

9nyoo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국민의힘, '취임 100일' 이재명에 "사법 면피 제일주의 실천"

주호영 "야당 탄압? 되묻고 싶어"

2022-12-05 13:50

조회수 : 2,69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지난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장실에서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와의 회동을 마치고 나와 회동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유근윤 기자] 국민의힘은 5일 취임 100일은 맞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향해 "지난 대선에서 준엄한 국민의 심판을 받고서도 거대의석을 무기 삼아 사사건건 윤석열정부 발목 잡기에 집중한 100일"이라고 비판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이재명 대표는 자신의 취임 100일을 평가하며 '국민우선, 민생제일주의 실천에 매진해 왔다'고 자부했지만, 정작 국민들은 '본인우선, 사법 면피 제일주의 실천에만 매진한 100일'이라고 생각할 것"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 대표와 민주당을 향해 "윤석열정부의 국정 기조가 반영된 예산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칼질부터 해대고, 윤석열정부가 제출한 법안은 취임 반년이 지나도록 단 한 건도 처리해주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대장동의 자금이 이재명 대표에게로 향하고 있다는 진술과 증거가 하나씩 나올 때마다 이 대표는 다급하게 '민생'을 외치고 있다"며 "이 대표가 말하는 '민생'이란, 어떻게든 법의 심판을 피해 보고자 마지못해 외치는 마지막 구호가 아닌가 싶다"고 직격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대책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을 만나 이 대표가 '야당 파괴' 발언에 대해 "어떻게 야당 탄압이라고 할 수 있는지 되묻고 싶다"며 "우리 정권 출범 뒤에 (의혹 제기가) 시작한 거 아니다. 민주당 대선 경선 과정에서 민주당 내에서 문제 제기가 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성남FC 후원금 문제라든지 쌍방울 대북 송금 문제라든지 본인의 변호사비 대납 문제라든지 이루 말할 수 없는 일"이라고 꼬집었다.
 
주 원내대표는 "국민들은 안다. 왜 대선에서 떨어진 사람이 아무런 연고 없는 인천에 가서 굳이 국회의원이 되려 한 건지, 첩첩산중 사법 리스크 방탄 목적으로 의원이 된 게 아닌지 국민, 언론이 다 짐작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야당 탄압 되풀이해봐야 국민 신뢰만 잃을 뿐"이라며 "이제 정상적 시스템으로 법치주의 입각해 하는 건 야당 탄압이라고 하는 건 국민이 웃을 일"이라고 일갈했다.
 
이 대표는 이날 민주당 최고위 회의에서 "민생을 포기하고 야당 파괴에만 몰두 중인 윤석열정부 200일 동안 정치는 실종했고 대화와 타협은 자취를 감추고 말았다"며 "국민이 잠시 맡긴 권한을 민생이 아니라 야당 파괴에 남용하는 것은 국민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유근윤 기자 9nyoon@etomato.com
  • 유근윤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