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장윤서

허은아, 장제원 ‘한 줌 반윤’에 "마녀사냥식 낙인찍기"

김용태 전 최고위원도 "윤핵관, 특정 후보 못 나오도록 하는 게 '자유민주주의'냐"

2023-01-14 15:06

조회수 : 7,08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해 10월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회의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부설)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토마토 장윤서 기자]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은 14일 친윤계 핵심인 장제원 의원의 ‘당내 한 줌 남은 반윤 세력’ 발언에 대해 “한 줌이 두 줌, 세 줌이 되고 겉잡을 수 없을 만큼 커지게 된다면, 그것은 필경 ‘한 줌’을 규정한 오만함과 마녀사냥식 ‘낙인 찍기’ 때문일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허 의원은 이준석 전 당대표 시절 수석대변인을 지낸 반윤계입니다. 
 
허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장 의원을 향해 "‘한 줌 반윤’? 정말 대단하시다. 과거 최고위원의 말에 수석대변인이 답했다고, 어디 함부로 말대꾸하냐던 일이 떠오른다”고 날을 세웠습니다. 
 
이에 대해 허 의원은 “세력으로, 힘으로, 권위를 만들고 내세우고 싶다면, 스스로 먼저 반민주주의자임을 당당하게 커밍아웃하시길 바란다”며 “한 줌이 두 줌, 세 줌이 되고 겉잡을 수 없을 만큼 커지게 된다면, 그것은 필경 ‘한 줌’을 규정한 오만함과 마녀사냥식 ‘낙인 찍기’ 때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용태 전 최고위원도 이날 페이스북에 “윤핵관 핵심이신만큼 자신 있으시면 그 누가 출마하든 공정한 경쟁을 통해 본인이 미는 김장연대 후보가 당선되도록 최선을 다하면 되는 것 아닙니까”라고 지적했습니다.
 
김 전 최고위원은 “윤핵관 분들이 특정 후보가 나오지 못하도록 찍어 누르는 행태가 정말 대통령께서 강조하는 ‘자유민주주의’와 ‘정의’에 부합합니까. 저는 오로지 자유를 강조하셨던 윤석열 대통령을 믿는다”고 했습니다.
 
그는 “핵심관계자라는 분들이 정작 대통령의 철학 및 가치와 정반대로들 떠들어대니 국민들이 대통령을 뭐라고 생각하시겠습니까. 누가 대통령의 국정철학을 훼손하고 망치고 있는 것입니까”라고 반문했습니다.
 
김 전 최고위원은 “정치인이 가치를 중심으로 뭉쳐야지 알량한 의리로 뭉치는 것은 조폭이나 하는 행태다. 대통령께서도 집권여당 일각의 조폭 같은 정치 행태에 분명 분노하실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장윤서 기자 lan4863@etomato.com
  • 장윤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