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표진수

realwater@etomato.com

앞만 보고 정론직필의 자세로 취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현대차, 작년 최대 실적 격려 성과금 400만원+주식 지급

연간 성과급 아닌 격려 차원 지급

2023-02-17 17:43

조회수 : 4,97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표진수 기자] 현대차와 기아가 지난해 최대 실적 달성을 격려하기 위해 임직원들에게 특별성과금 400만원과 주식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현대차는 매출액 142조5275억원, 영업이익 9조8198억원을, 기아는 매출 86조5590억원, 영업이익 7조2331억원의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17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해 최대 경영실적 달성을 기념해 특별 성과금 400만원과 주식 10주를 다음달 2일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연간 성과급이 아닌 격려 차원의 지급으로 계약직과 사내 협력사 근로자들을 대상으로도 별도로 정해진 기준에 따라 지급됩니다.
 
현대차는 이번 성과에 따른 특별성과금 지급을 계기로 앞으로도 성과에 대한 보상이라는 신뢰를 쌓아나가겠다는 방침을 세웠습니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이날 직원들에게 보낸 메일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2022 세계 올해의 자동차(아이오닉5)'를 비롯한 글로벌 상을 수상했고, 2년 연속 J.D파워 1위를 하며 고객과 시장으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았다"면서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신 직원 여러분에게 최고성과에 따른 특별 성과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그룹 양재 사옥(사진=현대차)
 
같은날 기아도 직원들에게 특별성과금으로 400만원과 주식 24주를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성과금은 3월2일 주식은 4월3일 지급됩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 고조, 원자재 가격 상승, 미국 IRA와 유럽 CRMA 등 자국 중심 보호무역 정책,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등 여러 어려움 가운데 브랜드와 고객가치 혁신을 중심에 놓고, 목표 달성을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한다면 더 큰 성취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같은날 현대위아도 임직원에게 특별 격려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전 직원에 300만원이 지급됩니다.
 
표진수 기자 realwater@etomato.com
  • 표진수

앞만 보고 정론직필의 자세로 취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