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장윤서

김기현 "투표율이 높아질수록 내게 유리… 1차 과반 달성할 것"

페이스북 글에서도 "높은 투표율 원동력, 윤석열정부 성공시키라는 당원 의지"

2023-03-05 15:00

조회수 : 5,15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YPT 청년정책 콘테스트'에 참석해 박수를 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장윤서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후보가 5일 "투표율이 높아질수록 당연히 김기현에게 유리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김 후보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YPT 청년정책 콘테스트' 행사 후 기자들과 만나 "그동안 민주당과 합작이라도 한 것처럼 전당대회를 진흙탕으로 만들거나 네거티브로 일관한 데 대한 당원들의 당심이 폭발한 것이라 본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당을 안정적으로 확고한 리더십 위에 세워놓을 사람인 김기현을 적극 지지해야 당이 안정 속 개혁을 이룰 수 있겠다고 당원들이 판단하고 있고 그것이 투표율로 연결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김 후보는 1차 투표에서 과반 득표율을 자신하는지 묻는 말에는 "1차 과반을 목표로 지금까지 걸어왔고 그렇게 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한편, 김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 글에서도 "투표 첫날 역대 최고치를 달성한 높은 투표율의 원동력은 우리 당이 내부 분란을 이제 끝내고 안정된 리더십을 바탕으로 일치 단합해 윤석열정부를 성공시키라는 당원들의 강력한 의지"라고 해석했습니다. 그러면서 "일부 후보가 '침묵하던 다수의 반란'이라며 마치 국민의힘 책임당원들이 반란군이라도 되는 양 매도하고, 스스로 개혁 세력이라 칭하는 후보들이 당협을 사칭하는 문자를 남발하며 구태 선거운동을 벌이고 있지만, 그래도 국민의힘을 사랑하는 84만 책임당원들의 선택은 김기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장윤서 기자 lan4863@etomato.com
  • 장윤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