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장윤서

이재명, 화마 닥친 인천 현대시장 찾아 "민주당, 대책 마련"

"대출금 상황 연기, 임시시장 등 챙겨야"

2023-03-05 17:10

조회수 : 4,11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일 오후 인천 동구 현대시장 화재 사고 현장을 방문해 피해 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장윤서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5일 인천 현대시장 화재 현장을 찾아 피해 상인들을 위로하고 생계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3시경 인천 현대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간담회를 열고 "하루아침에 엄청난 피해를 입어 얼마나 황당하시겠느냐"고 말했습니다. 
 
그는 "피해보상과 관련해 모든 점포가 100만원 정도의 공제성 보험에만 가입돼 있다고 들었다"며 "피해 규모가 큰데 (보험을 통한) 보상 방법은 현실적으로 거의 없다시피 하다"고 했습니다. 
 
이 대표는 "일단 (상인들의) 기존 대출금 상환 연기 등은 우리 당이 챙겨야 할 것 같다"며 "앞으로 상당 기간 영업을 못 할 테고, 물품들도 다 소실돼 당장 (또) 대출을 받아야 할 수도 있는데 신규 대출을 좀 챙겨봐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피해 상인들은 당장 내일부터 장사를 못한다며 임시 시장을 마련해달라고 이 대표에게 요청했습니다. 이에 이 대표는 "지금 당장 생계 수단이 마땅치 않은데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피해 보상) 예산을 세운 뒤 집행하려면 한참 걸린다"며 "그동안 (현대시장과) 가까운 곳에 임시시장을 개설해야 한다"고 인천시 동구의회 관계자에게 당부했습니다.
 
한편, 경찰은 이날 오전 9시 50분께 인천시 동구 현대시장 일대에서 그릇 가게와 소형 화물차 등 총 5곳에 불을 지른 일반건조물방화 혐의로 40대 A씨를 긴급체포했습니다. 이번 화재로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현대시장 내 점포 205곳 가운데 55곳이 탔습니다. 소방당국은 화재 현장 인근 소방서 5~6곳의 소방관과 장비를 동원하는 '대응 2단계'를 발령한 끝에 2시간 50분 만에 불을 껐습니다.
 
장윤서 기자 lan4863@etomato.com
  • 장윤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