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수빈

choi32015@etomato.com@etomato.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이준석 "민주당, 이래경 혁신위원장 영입…차라리 김어준이 낫다"

안병길 "후쿠시마 괴담정치에 역량 쏟는 민주당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인사"

2023-06-05 11:55

조회수 : 4,30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이준석 전 국민의힘 당 대표가 지난달 16일 오후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문화관에서 초청 강연에 앞서 언론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최수빈 기자] 민주당이 5일 당 혁신위원회 위원장에 외부 인사인 이래경 ‘다른백년’ 명예이사장을 임명했습니다. 이에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차라리 김어준씨를 혁신위원장으로 선임하는 것이 낫다”고 비판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이 이래경인가 하는 분을 혁신위원장으로 영입한다고 한다”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이 전 대표는 “간단하게 그분의 발언과 행위들을 추려서 살펴보니 저런 노선으로 갈 거면 차라리 김어준씨를 혁신위원장으로 선임하는 것이 낫다”라며 “모든 면에서 그가 상위호환”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안병길 국민의힘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 “최근 후쿠시마 괴담정치에 모든 역량을 쏟고 있는 민주당으로서 어찌 보면 가장 잘 어울리는 인사”라며 “’자폭된 천안함 사건을 조작했다’. ‘코로나19 진원지는 미국’은 모두 이래경씨가 최근까지 내놓은 주장”이라고 비판했습니다. 
 
한편 이 위원장은 지난 2월 10일 페이스북을 통해 북한의 천안함 폭침을 두고 “자폭된 천안함 사건을 조작하여 남북관계를 파탄 낸 미 패권 세력들이 이번에는 궤도를 벗어난 중국의 기상측정용 비행기구를 마치 외계인의 침공처럼 엄청난 국가위협으로 과장해 연일 대서특필하고 골빈 한국언론들은 이를 받아쓰기에 바쁘다”라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일본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문제를 두고는 지난달 “윤가야 제발 정신 좀 차려라. 5000만 대한민국 온 시민의 건강과 생업이 달린 일이다”라며 “한치의 서두름과 근거 없는 양보가 있어서는 아니 될 일”이라고 강경한 발언을 계속해 왔습니다. 
 
 
최수빈 기자 choi32015@etomato.com
  • 최수빈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