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미연

KT "야구 생중계, VR로 감상하세요"

KT위즈 시범경기서 '기가 VR' 생중계 성공

2016-03-28 13:57

조회수 : 9,33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KT(030200)가 야구 생중계에서도 '가상현실(VR)' 서비스 시대를 열었다.
 
KT는 지난 26일과 27일 양일간 개최된 KT위즈 시범경기에서 '기가 VR(GiGA VR)' 생중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KT가 선보인 기가 VR 생중계는 1루, 3루, 포수석에 설치된 총 3대의 VR 전용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들을 실시간으로 조합해 VR 영상을 생성하고, 관중은 스마트폰으로 이를 감상하는 방식이다. VR 영상은 스마트폰 터치로 360도 영상을 돌려가며 감상할 수 있으며, 머리에 쓰는 디스플레이 기기(Head Mounted Display·HMD)에 스마트폰을 장착해 감상할 수도 있다.
 
관중은 기가 VR 생중계를 통해 경기 영상뿐 아니라 응원단의 역동적인 움직임과 경기장 내 선수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다.
 
KT는 오는 4월5일부터 3일간 KT위즈의 2016년 정규시즌 홈 개막 시리즈에서 스마트폰과 HMD를 통해 감상할 수 있는 기가 VR 야구 생중계에 나선다. 이날 수원 KT위즈파크를 방문하면 카드보드형 VR 기기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KT는 기가 VR 야구 생중계 외에도 KT위즈의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을 VR로 제작해 올레tv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등 다양한 VR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KT가 26일, 27일에 KT위즈 시범경기에서 세계 최초로 모바일 VR 야구 생중계를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KT위즈 치어리더들이 ‘기가 VR’ 야구 생중계를 관람하고 있다. 사진/KT
김미연 기자 kmyttw@etomato.com
 
  • 김미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