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진양

jinyangkim@etomato.com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단종 공식화…13일부터 교환·환불

2016-10-11 18:30

조회수 : 5,46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진양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의 단종을 공식화했다. 제품의 교환과 환불은 오는 13일부터 실시된다. 
 
삼성전자는 11일 공시를 통해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갤럭시노트7의 판매 중단에 따라 생산도 중단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전일 "정밀한 조사와 품질관리 강화를 위해 공급량 조정이 있는 중"이라고 전한 것에서 한 발 더 나아간 결정으로, 사실상 갤럭시노트7의 영구 단종을 의미한다. 
 
삼성전자는 제품 생산·판매 중단에 따른 후속 조치로 오는 13일부터 갤럭시노트7의 교환과 환불을 진행한다. 기한은 12월31일까지다. 다른 기종으로의 교환이나 환불을 원하는 고객은 최초 구매처(개통처)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오픈 마켓 등에서 무약정 단말기를 구매한 고객은 개통 매장에서 통신사 약정 해지 후 구매처에서 환불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으로 교환할 경우 3만원 상당의 모바일 이벤트몰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삼성전자는 오는 13일부터 갤럭시노트7의 교환과 환불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노트7을 믿고 사랑해 주신 고객과 파트너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려 깊이 사과드린다"며 "매장별 준비 상황이 다르니 방문 전에 전화로 확인해 불편을 줄일 것"을 당부했다. 한 고위 관계자는 "미국에서 아직 조사 결과가 안 나왔지만 계속해서 사고 접수가 되고 있고, 이미 한 번 리콜을 한 상황에서 노트7 기종을 유지하는 게 가능하겠느냐는 고민이 있었다"며 그간의 고뇌를 털어놨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는 현재 갤럭시노트7 신제품 발화와 관련한 조사를 진행 중이다. 미 CPSC의 조사 결과는 이르면 11일(현지시간) 발표된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김진양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