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원석

랩지노믹스, 개인 유전자검사 출시

2018-01-04 16:05

조회수 : 2,42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원석 기자] 랩지노믹스(084650)는 피부관리 분야 개인맞춤형 유전자분석 검사 '위드진 스킨'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위드진 스킨은 구강상피 세포의 간단한 검체 채취 방식을 통해 검사가 이뤄져 누구나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피부 관련 항산화 능력, 피부 탄력, 피부 노화, 색소 침착, 피부세포 재생력, 염증 체계 등 다양한 항목의 검사로 구성되며, 유전자 정보를 활용해 개인별로 특화된 피부 솔루션 및 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해준다.
 
랩지노믹스는 제노힐과 협력을 통해 제노힐 자체 화장품 브랜드 G2CELL(지투셀)과 연계해 고객이 직접 개개인의 맞춤형 화장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는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제노힐은 유전자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라이프 솔루션을 제공하는 바이오 기업이다.
 
랩지노믹스는 작년 4월 개인이 병원을 통하지 않고 직접 유전자 검사를 이용할 수 있는 DTC(Direct To Consumer) 서비스 '위드진'을 출시한 바 있다. 위드진은 비타민C 농도, 중성지방 농도, 피부탄력 등 건강, 피부, 모발과 관련된 12가지 항목 46개 유전자를 분석하여 개인별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보건복지부가 허용한 DTC 검사에 준해 시행하는 검사다.
 
랩지노믹스 관계자는 "맘가드, 앙팡가드, 노벨가드 등 유전체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한 유전질환 진단뿐만 아니라 제노팩다이어트 등 다양한 건강관리 솔루션과 각종 암 진단에 특화된 유전자 검사까지 제공함으로써, NGS 기반의 토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최원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