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항섭

6년 안에 비행기 택시가 나타난다?

2019-06-14 10:52

조회수 : 3,08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하늘을 나는 택시를 개발하고 있는 독일 릴리움(Lilium)이 6년 안에 우버와 같이 앱을 활용한 비행기 택시가 등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NBC에 따르면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는 릴리움은 2025년 첫 비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들은 우버처럼 저렴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뉴욕 시민들이 맨하탄에서 JFK공항까지 비행택시를 이용할 경우, 그 금액은 70달러에 불과하며, 걸리는 시간은 고작 6분이라고 합니다. 현재 우버가 준비하고 있는 헬리곱터 탑승 공유는 맨하탄에서 JFK공항까지 200달러의 비용이 듭니다. 그리고 시간도 약 8분이 소요된다는데요.

이들이 개발 중인 비행택시는 1시간에 약 300km를 이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영국 런던에서 맨체스터로 가는 것도 가능하다고 강조하네요. 단 한번에 영국 남부에서 북부로 갈 수 있다는거죠.

미국을 시작으로 전세계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향후 유럽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국가간을 오갈 수 있지 않을까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단거리 비용과 장거리 비용은 차이가 있을 예정 입니다. 단거리 주행 가격은 우버나 리프트와 회사와 비슷한 비용이 들 것이라나, 장거리 비행은 이코노미 클래스에 상당하는 비용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이 비행택시는 지난달에 처음 하늘을 날았습니다. 2017년에는 2인승을 시험 운행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앞으로 6년 뒤에면 세계여러 도시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릴리움은 뮌헨 공대생 3명이 2015년 설립한 회사 입니다. 중국 텐센트와 원자바오캐피털 등이 약 1억달러를 투자했습니다.
  • 신항섭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