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지은

jieunee@etomato.com

슬로우어답터의 시각에서 알기쉬운 IT통신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U+tv 상반기 결산 특집관 오픈…"기생충·겨울왕국2·백두산 순"

2020-07-10 16:57

조회수 : 1,61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LG유플러스가 인터넷(IP)TV 플랫폼 U+tv의 올해 상반기 영화 주문형비디오(VOD) 분석 결과 발표와 함께 상반기 인기 콘텐츠를 한데 모은 상반기 결산 특집관을 꾸렸습니다. 
 
LG유플러스가 지난 1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2020년 상반기 U+tv 영화 VOD 구매 건수를 분석한 결과,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무려 4관왕을 달성한 기생충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사상 최초로 1·2편 시리즈 모두 1000만 관객을 돌파한 겨울왕국2, 820만 관객을 돌파한 백두산이 뒤를 이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극장가 개봉 화제작이 부재해 작년 크게 화제가 됐던 영화들이 상위권을 차지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사진/LG유플러스
 
2011년 개봉한 영화 컨테이젼의 역주행도 눈에 띄는데요. 9년 전 개봉한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전세계를 공포로 몰아넣은 코로나19 상황과 매우 유사한 스토리라인으로 입소문을 타고 순위권에 급부상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례적으로 극장과 VOD를 동시 개봉했던 트롤: 월드 투어의 선전도 주목할 만 합니다. 극장에서 15만 관객을 동원하는데 그쳤으나, VOD 시장에서 큰 호평을 받아 해외영화 카테고리에서 10위를 차지했습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5월과 6월 VOD 서비스를 시작한 신작들이 순위권에 들지 못했다"면서 "누적 관객수 80만을 돌파한 결백과 53만 관객을 기록한 침입자 등 침체된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은 한국 영화 기대작이 잇따라 VOD 서비스를 시작하며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이지은

슬로우어답터의 시각에서 알기쉬운 IT통신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