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패딩 거래액 128%↑…당일배송 실적도 급상승
보온템 거래액 4배 이상 증가…장갑·귀마개 등 최대 8배
입력 : 2022-12-02 15:31:31 수정 : 2022-12-02 15:31:31
지그재그 직진배송 입점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겨울 아이템으로 왼쪽부터 쇼핑몰 블루씨티, 뷰랩, 바잉몰(사진=카카오스타일) 
 
[뉴스토마토 최유라 기자]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는 겨울 아이템 판매가 급증하며, 당일배송 서비스 ‘직진배송'이 일 최고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지그재그가 지난 3일(11월28~30일)간 '직진배송' 구매 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패딩' 거래액이 전 주 동기 대비 2배 이상(128%) 급증했다. 같은 기간 '장갑' 거래액은 357%, '겨울 모자'는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직진배송은 서울 지역에 한해 오후 1시 전까지 주문 시 당일 도착, 오후 6시 전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새벽에 도착하는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 중으로, 이번 한파에 서울권 고객들의 겨울 패션의류 및 소품 재구매가 증가하는 추세다. 
 
갑작스러운 한파에 서울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하루만에 보온 아이템을 준비할 수 있는 직진배송 서비스에 수요가 몰리며, 지난달 30일 직진배송 거래액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11월 한달 기준 직진배송 거래액도 출시 후 가장 높게 나타났다.
 
겨울 아이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그재그는 오는 4일까지 직진배송 내 겨울 아이템을 모아 최대 52% 할인 판매한다. 패션 브랜드 패딩과 울 코트부터 인기 쇼핑몰 기모 슬랙스, 머플러까지 다양한 겨울 보온 아이템을 모아 선보인다. 이달에도 한파에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할 예정이다. 
 
지그재그 운영사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가 있을 때마다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당일배송 수요가 급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며 "직진배송 내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다양한 상품을 구비해 지그재그 고객들이 필요한 상품을 바로 받아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유라 기자 cyoora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최유라

반갑습니다. 산업2부 최유라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