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말8초'는 옛말…'늦캉스족' 겨냥 호텔 패키지
외부 접촉 최소화 ‘방콕’ 패키지 및 물놀이 프로모션 인기
입력 : 2020-08-08 00:00:00 수정 : 2020-08-08 00:00:00
[뉴스토마토 김유연 기자] 올해 여름휴가가 8월 말까지 이어지고 짧은 국내여행이 대세일 것으로 전망되면서, 호텔업계는 ‘늦캉스족’을 잡기 위한 실속 패키지를 활발하게 선보이고 있다.
 
코오롱호텔은 ‘싹쓰리 칠링’ 패키지를 출시, 객실 1박과 야외수영장 이용권 2인, 사우나 2인 등 휴가의 필수 혜택들을 제공한다. 셰프가 추천하는 토마호크 돈까스, 산삼배양근을 넣은 누룽지 닭곰탕, 방아오일 명란파스타 등 여름 별미를 즐길 수 있는 3만원권 식음 크레딧도 포함돼 신나게 물놀이한 후 몸보신까지 챙길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은은한 달빛 아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원스 인 어 문라이트’ 패키지를 내놨다. 패키지 이용객은 체크인 당일 야외수영장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문라이트 시네마’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야외수영장을 밤에 즐길 수 있는 ‘문라이트 스위밍’ 이용권, 치즈 플레이트와 스파클링 와인 2잔 등도 제공된다.
 
연일 계속되는 비와 다가올 찜통더위를 대비해 객실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다채로운 콘텐츠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패키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경주 코오롱호텔은 ‘방콕 휴가’를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 패키지’를 오는 31일까지 선보인다. 객실 내에 넷플릭스가 설치돼 별도 테더링 기계 대여 없이 편리하게 TV로 시청할 수 있다. 나쵸와 맥주 3캔으로 구성된 무비팩도 함께 제공돼 ‘넷캉스’의 묘미를 더해준다.
 
성수동에 위치한 호텔 포코 성수는 8월 31일까지 도심 호캉스족을 위해 호텔 객실에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버블 앤 게임’ 패키지를 내놨다. 체크인 시 비누방울 세트가 제공되며 객실 내 오락기가 설치돼 있어 ‘룸콕’하며 게임을 할 수 있다. 테라스에 마련된 욕조에서 거품 목욕을 즐길 수 있도록 입욕제도 제공한다.
 
신라스테이는 객실에서 독서와 북토크를 즐길 수 있는 ‘방구석 북토크’ 패키지를 선보인다. 유럽 여행 안내서 ‘언젠가 유럽’ 도서 1권과 저자 조성관 작가가 진행하는 ‘유럽 여행 인문학 북토크’ 영상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안전하고 아늑한 호캉스를 위해 조식 메뉴 중 원하는 음식만 도시락에 담아 객실에서 아침식사를 즐길 수 있는 ‘조식 TO GO 도시락’을 제공한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전국 12개 전 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코로롱호텔 야외수영장. 사진/코오롱호텔
 
김유연 기자 9088y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유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