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성휘

문 대통령 "조금만 더 힘 내시라…일상 되찾을 것"

추석 영상메시지 발표 "국민과 약속한 추석 전 백신 1차 접종 70% 달성"

2021-09-20 20:12

조회수 : 7,58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성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다음 달이면 접종 완료율도 세계에서 앞서가게 될 것이고, 우리는 점차 일상을 되찾게 될 것"이라며 "힘들어도 조금만 더 힘을 내시기 바란다"고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국민들을 위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공개된 '2021 추석 인사 영상메시지'를 통해 "국민들께 약속한 추석 전 백신 1차 접종률, 70%를 달성해 조금이나마 걱정을 덜 수 있게 됐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명절을 잘 보내자고 하기도 어려울 만큼 힘든 분이 많다"며 "올해는 서로 격려해주고 격려받는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이어 "어려워도 가족 간, 이웃 간의 사랑은 줄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도 "가족과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이 우리나라 백신 접종 속도를 빠르게 올렸다고 생각한다"면서 "함께하는 마음으로 차분하게 대응해온 만큼, 결실도 값질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 내외의 추석 메시지는 전날 미국 뉴욕 유엔(UN)총회 참석차 출국하는 전용기 안에서 촬영됐다. 문 대통령은 "한가위 보름달은 사람들의 소원을 들어준다. 저희 부부는 국민 한 분 한 분의 건강과 안전을 빌겠다"면서 "유엔총회를 무사히 마치고 더 큰 희망과 함께 돌아오겠다"고 인사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추석 인사 영상메시지’를 통해 “다음 달이면 접종 완료율도 세계에서 앞서가게 될 것이고, 우리는 점차 일상을 되찾게 될 것”이라며 “힘들어도 조금만 더 힘을 내시기 바란다”며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국민들을 격려했다. 사진/청와대
이성휘 기자 noirciel@etomato.com 
  • 이성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