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효선

신당역 역무원 살해범, 범행 전 1700만원 인출 시도

1회 인출 한도 초과로 실패

2022-09-17 15:34

조회수 : 2,33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효선 기자]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당역 여자화장실에서 동료 역무원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전모(31)씨가 범행 당일 자신의 예금을 인출하려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서울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전씨는 범행하기 약 8시간 전인 14일 오후 1시 20분경 집 근처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서 1700만원을 찾으려 했다.
 
그러나 1회 한도 초과로 실제 인출은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전씨가 현금을 찾아 범행 후 도주 자금으로 사용하려 한 게 아닌지 살펴보고 있다.
 
전씨는 경찰 조사에서 오래전부터 범행을 계획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6호선 구산역에서 기록이 남는 교통카드 대신 일회용 승차권으로 지하철을 타고 신당역까지 간 뒤 1시간 넘게 화장실 앞에서 피해자를 기다리다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흉기를 미리 준비하고 범행 당시 일회용 위생모를 쓴 것 등 역시 범행을 치밀하게 계획한 정황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앞서 법원은 전날 전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 뒤 "증거인멸과 도망의 우려가 있다"며 전씨의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당역 여자 화장실에서 20대 동료 여성 역무원을 살해한 전모씨가 지난 6일 오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법 법정으로 들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효선 기자 twinseven@etomato.com
  • 박효선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