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남숙

(동시호가공략주)블랙프라이데이 실망감 작용할까

2013-12-03 08:03

조회수 : 2,53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남숙기자] 전날 장마감 후부터 당일 개장 전까지 쏟아져 나온 세상의 모든 정보가 동시호가에 들어옵니다. (동시호가공략주)는 매일 오전 8시10분 이러한 정보를 모아 투자자여러분께 다가가고자 합니다. 종목 선정의 유용한 팁, (동시호가공략주)에서 만나보십시오. [편집자]
 
아침부터 안개가 자욱하다. 중국발 오염물질의 영향으로 3일 오후부터 수도권 미세먼지(PM10) 농도가 짙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전날 국립환경과학원은 "오늘 오후 늦게 서풍계열의 바람을 타고 중국발 오염물질이 수도권으로 유입될 가능성이 있어 야간에 중부 지역까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예보했다.
 
 
지난 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증시는 추수감사절 연휴 소매 실적이 저조하고 제조업 지표 호조로 양적완화 축소 우려가 나오면서 소폭 하락했다.
 
이번 추수감사절 당일과 블랙 프라이데이(추수감사절 다음날)의 오프라인 매출이 전년보다 불과 2.3% 증가한 123억달러에 그친 것으로 전해졌다.
 
반면 종목별로는 유통주들의 희비가 엇갈렸다. 블랙프라이데이 전자상거래가 사상 최대 기록을 갈아치우면서 1조원을 돌파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온라인쇼핑온라인 전자상거래 회사인 이베이는 1.6% 올랐다. 전미소비자연합회(NRF)가 이날 쇼핑 대목인 '사이버 먼데이'를 맞아 1억3100만명이 소비에 나설 것으로 추산했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는 이날 경제장관회의를 통해 8ㆍ28부동산대책에 대한 보완책이 발표된다.
 
정부는 지난 8월28일 물량품귀로 인해 치솟는 전셋값을 해소하고 주택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전월세대책을 마련했다. 취득세 영구인하, 장기주택모기지 소득공제 요건 기준 상향, 공유형 모기지대출 등을 골자로 한 전월세시장 안정화방안과 민간임대 주택공급 활성화, 준공후미분양 주택 임대주택 활용 등을 담은 주택공급확대 등이 골자다.
 
이날 발표되는 부동산 보완책이 건설주에 긍정적으로 작용할만큼의 재료가 될지 확인이 필요하다.
 
전날 장 마감후 SK네트웍스(001740)는 중국 북방동업(Northern Copper Industrial) 매각을 검토하고 있다고 공시했다.
 
또 최대주주 매각설에 급등했던 농우바이오(054050)는 조회공시 답변에서 "당사의 최대주주는 상속세 등 납세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있고 그 일환으로 지분매각을 검토하고 있다"며 "그러나 아직 구체적으로 진행되거나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답변했다.
 
이날 코스닥 시장에는 엔브이에이치코리아가 신규 상장한다.
 
엔브이에이치코리아는 차량용 천정재와 소음진동흡차음 부품 등을 제조하는 업체로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3152억원과 83억원으로 집계됐다.  공모가격은 4500원이다.
 
한편 전날 유가증권시장에서 기관은 POSCO(005490)를 275억원어치 매수했다. 외국인은 SK하이닉스(000660)를 423억원 매수했다. 
  • 박남숙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