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한국콜마, 화장품·제약 모두 좋아-교보증권

2016-09-01 08:20

조회수 : 1,15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교보증권은 한국콜마(161890)에 대해 화장품과 제약 분야가 모두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1일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3만원은 유지했다.
 
서영화 교보증권 연구원은 "국내 화장품 부문 성장의 축이 과거 브랜드샵에서 현재는 홈쇼핑과 드럭스토어, 수출향 물량으로 바뀌고 있는데 이는 결국 전사 영업이익률 개선으로 연결될 전망"이라며 "3분기 엘엔코스향 품목 확대, 이마트 노브랜드샵 신규 입점을 통한 추가적인 외형 성장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서 연구원은 "1분기 증설이 완료된 북경법인의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우상햘 전망"이라며 "3분기 본격적인 매출 성장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분석했다.
 
서영화 연구원은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31.0% 매출 성장을 시현한 제약부문은 신제품 풀케어의 호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고혈압 치료제 엑스포지, 잇몸치약 잇치의 고공 성장세가 유지되고 있다"며 "제약부문은 현재 연 1500억원 생산량에서 내년 말 연 4000억원으로 증설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사업영역도 점안제, 수액, 주사제로까지 확대될 예정인 만큼 제약도 중장기적으로 높은 성장세가 유지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