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승진

마크롱 "백신 미접종자 끝까지 귀찮게 할 것"

2022-01-05 11:39

조회수 : 2,47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승진 기자]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추가 방역 제한 조치는 없을 것이며 백신 미접종자들을 끝까지 귀찮게 하겠다고 밝혔다.
 
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마크롱 대통령은 이날 일간 르 파리지앵과 인터뷰에서 지난주 발표된 방역 조치가 유지될 것이라며 추가 규제의 가능성은 배제했다. 그러면서 "백신 비접종자와 관련, 나는 정말로 그들을 귀찮게 하고 싶다. 그리고 이를 끝까지 계속할 것이라는 게 바로 전략"이라고 말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백신 미접종자를 감옥에 보내고 싶진 않다. 강제로 백신을 맞도록 하고 싶지도 않다"면서 "대신 15일부터 더 이상 식당에 갈 수 없고 커피를 마실 수 없고 극장에 갈 수 없다는 점을 말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마크롱 대통령의 이 같은 발언은 프랑스 정부가 백신 패스의 도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현재 의회에서 논의 중인 백신패스 법안에 따르면 오는 15일부터 코로나19 백신을 맞아야만 식당, 영화관, 헬스장, 박물관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가거나 기차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24시간 안에 코로나19 검사 결과가 음성이면 백신을 맞지 않았더라도 시설 이용이 가능했다.
 
이를 두고 백신 반대 활동가들과 극우·극좌 집단은 격렬한 저항으로 대응했다. 의회에서도 야당의 저지에 부딪혔다.
 
이번 인터뷰에서 마크롱 대통령은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한 프랑스의 막대한 부채의 어떻게 할 것이냐는 질문에 상환은 경제활동 증가를 통해 가능할 것이며, 임기 내 증세는 없을 것이라 답했다.
 
오는 4월 대통령 선거와 관련해서는 출마할 생각은 있다면서도 도전 의사를 명시적으로 밝히지는 않았다.
 
현재 마크롱 대통령은 여론조사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아직 공식 출마를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그의 보좌관들은 이미 선거운동 준비를 하고 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사진/뉴시스
 
조승진 기자 chogiza@etomato.com
 
  • 조승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