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근윤

9nyoo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권성동 "민주당, 영빈관 신축을 영부인이 지시?…집단적 망상"

2022-09-17 12:52

조회수 : 9,27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사진)
 
[뉴스토마토 유근윤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7일 민주당을 겨냥해 "영부인이 영빈관 신축을 지시한 것이 아니냐는 집단적 망상에 빠져 특검을 외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이 전날 전면 철회한 영빈관 신축 계획과 관련해 민주당이 비판하자 "정쟁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맞받았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에 "영빈관 신축에서 비용이 문제라면, 철회만큼은 쌍수를 들고 환영했어야한다"며 "영부인과 특검을 연결시키려는 레토릭으로 세금을 이용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전날 영빈관 신축 계획을 전면 철회하라고 지시했다. 정부가 내외빈을 영접할 목적으로 영빈관 신축에 예산 878억원을 책정해 국회에 제출한 사실이 알려진 지 하루만이다. 이에 민주당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당연한 결정"이라면서도 "철회 지시로 끝낼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민주당은 김건희 여사가 과거 대선 과정에서 '영빈관을 옮기겠다'고 말한 녹취가 공개된 점을 상기시키며 "대통령실 이전부터 영빈관 신축까지 대통령실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논란을 규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권 원내대표는 "선진 대한민국의 국격에 맞는 새로운 영빈관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민의를 세심하게 살피려는 대통령의 (신축계획 철회) 결정 또한 존중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을 향해 "신축 비용 878억원을 두고 시비를 걸었다. 나랏빚 1000조 시대를 만든 민주당이 세금 낭비를 운운하고 있다는 것 자체가 모순"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기존 청와대 영빈관에 대해서는 문재인정부 내부에서조차 국격에 맞지 않은 최악의 수준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이것이야말로 민주당이 정부의 외교 인프라까지 정쟁의 소재로 삼고 있다는 자백"이라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지금 민주당의 태도는 (이재명)당 대표 부부에 대한 수사를 영부인 특검으로 물타기해야 한다는 강박일 뿐"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민주당이 이처럼 비루한 강박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이재명 당 대표를 손절하는 것 뿐"이라면서 "모든 정치 행보를 '이재명 제일주의'로 하고 있으니 허구한 날 무리수만 두고 있는 것이 아니겠냐. 그저 애처로울 따름"이라고 덧붙였다.
 
유근윤 기자 9nyoon@etomato.com
  • 유근윤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