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북, 당 전원회의 개최…김정은 "더욱 격앙된 투쟁방략 세워야"

26일 회의 시작, 연말까지 이어질 듯…기간공업·건설·농업·경공업 등 2023년 중점목표 제시

2022-12-27 09:01

조회수 : 2,38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조선중앙통신은 27일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전원회의가 2022년 12월 26일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소집됐다"고 밝혔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회의에 참석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북한이 올해 성과를 평가하고 내년도 국정운영 방향을 결정하기 위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개최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더욱 격앙되고 확신성있는 투쟁방략을 세워야 한다"고 밝혔다.
 
조선중앙통신은 27일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전원회의가 12월26일 당 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소집되었다"고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최근 조성된 대내외적환경의 특수성을 깊이 파악하고 앞으로의 국가사업 발전방향을 명확히 한 것, 이것이 2022년의 시련의 투쟁을 통해 우리가 얻은 고귀한 경험으로 된다"고 밝혔다. 이어 "곤난 속에서 모든 것을 인내하며 실제적 전진을 이룩한 사실을 소중한 바탕으로 하여 더욱 격앙되고 확신성있는 투쟁방략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전원회의에서는 2022년도 주요 당 및 국가정책들의 집행정형총화와 2023년도 사업계획, 2022년도 국가예산집행정형, 2023년도 국가예산안 등 5개의 주요 의정을 전원일치로 승인했다.
 
김 위원장은 첫 번째 의정에 대한 보고를 진행하며 "류례 없이 간고하고 격렬했던 올해의 투쟁을 통하여 정치, 군사, 경제, 문화의 각 방면에서 우리의 국력이 강화되고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 제5차 전원회의가 제시한 방대한 과업실현에서 성과와 전진을 이룩했다"고 평가했다.
 
또 금속, 화학, 전력, 석탄, 기계 등 기간공업과 건설, 농업, 경공업을 비롯해 경제 여러 부문에서 2023년도에 달성해야 할 중점목표들과 실행방도들을 밝혔다.
 
통신은 "역사적인 보고는 계속된다"고 밝힌 만큼 전날 회의를 시작으로 다가오는 연말까지 전원회의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