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변소인

ehlee @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최진식 중견련 회장 "중견기업, 민간주도성장 성공시킬 것"

'2023년 신년사' 발표…위기극복 위한 메시지 전해

2022-12-29 11:00

조회수 : 2,50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이 29일 2023년 신년사를 통해 민간주도성장을 성공시키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사진=중견련)
 
최 회장은 "나라가 망할 것만 같던 IMF 때도,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때도 절망은 용기를 이기지 못했다"라면서 "2023년 계묘년이 우리 경제가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잃어버린 사회적 연대와 공동체의 온기를 회복하는 원년으로 기록될 수 있도록 중견기업계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에도 지난해보다 힘들게 일해야 할지도 모르지만 더불어 노력하면 조금은 더 수월할 것"이라며 "이미 물꼬가 트인 민간주도성장 패러다임이 열어갈 길에 중견련이 함께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최 회장은 새해 최우선 과제로 중견기업 육성의 법적 토대인 '중견기업 특별법'의 상시법화를 꼽았다. 세밑 법인세율 인하와 가업상속공제 적용 대상 중견기업 기준 확대 등에 대해서는 "유의미한 변화다. 비록 충분치는 않지만 국회 논의 과정에서 중견기업의 투자와 고용, 경영 혁신의 자원 확보, 나아가 산업 전반의 체질과 국가 경쟁력 강화의 가능성을 확대하는 조치가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인, 절박하게 두드려 문을 연 보람을 나누고 싶다"고 했다.   
 
끝으로 최 회장은 "중견기업계 전체가 대한민국 경제의 앞날과 4차 산업혁명이 요구하는 산업 혁신의 방향성에 관해 함께 논의하고 입을 모아 말해야 한다"면서 "2022년 중견련이 핵심 가치로 제시한 'Of the Members, By the Members, For the Members'는 모든 중견기업인들을 향한 약속이자 열린 초청장"이라며 중견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 변소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