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고은하

eunha@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면세업계 '해외 관광객' 선점 분주

다양한 할인행사·이벤트 전개

2023-04-14 06:00

조회수 : 4,10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고은하 기자] 하늘길이 다시 열리면서 면세업계가 해외 관광객을 선점하기 위해 분주합니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해외여행 증가에 따라 내·외국인 고객을 잡기 위한 다양한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전개합니다. 봄 시즌 프로모션을 통해 스튜어트 와이츠먼, 발리 등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합니다.
 
롯데면세점은 글렌피딕 한정판 상품을 확보해 주류 상품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글렌피딕 그랑 요자쿠라'는 세계적인 위스키 브랜드 글렌피딕 증류소에서 29년 동안 숙성 후 출시하는 그랑 시리즈의 2023년 봄 시즌 첫 번째 한정판 제품입니다.
 
글렌피딕 한정판 '요자쿠라'. (사진=롯데면세점)
 
현대백화점 면세점은 니치 향수 전문관을 오픈하고, 업계 단독 브랜드를 대거 유치하는 등 뷰티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9층 니치 향수 전문관.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하우스 오브 퍼퓸은 다양한 니치 향수 브랜드를 한 데 모아 선보이는게 특징입니다. 아쿠아 디 파르마·르라보·펜할리곤스·바이레도·딥티크·메종 마르지엘라 등 30여 개 브랜드로 구성됐습니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핫한 향수로 입소문이 난 신생 K-뷰티 브랜드 '본투스탠드아웃'도 첫 매장을 열었습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측은 니치 향수 전문관 등 뷰티 콘텐츠 강화에 나선 건 늘어나는 면세품 구매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4월 동남아 황금연휴를 앞두고 동남아 관광객 유치에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올해 2월 동남아 입점객 데이터 분석 결과, 코로나 이전인 2019년 2월 대비 약 60%의 회복률을 보였습니다.
 
신세계면세점 방문한 태국 단체 관광객.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은 동남아 관광객을 위한 매장 내 언어별 쇼핑 컨시어지와 인기 상품별 쿠폰이 포함된 동남아 언어별 리플렛을 배치합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K-콘텐츠 확산에 따른 뷰티, 패션 등 쇼핑 욕구, SNS상 명소 방문 욕구 등 동남아 관광객의 특징이 있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미디어 파사드 등 SNS 인증을 위한 사진 스팟, 남이섬 입장권 등 킬링 컨텐츠 제공, 명동과 남대문 시장 관광 연계를 통해 동남아 관광객 유치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고은하 기자 eunha@etomato.com
  • 고은하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