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하나

신한금융투자, 후강퉁 TOP5 종목 선정

중국국제여행사, 상해가화연합, 칭다오 하이얼, 내몽고이리실업그룹, 상해자동차 주목

2014-11-14 11:07

조회수 : 2,08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하나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중국증권시장에 대한 투자와 고객 문의가 증가함에 따라 주목해야 할 중국 주식으로 '후강퉁 톱(TOP)5'를 선정하고 14일 공개했다.
 
신한금융투자가 후강퉁 시행을 앞두고 선정한 중국 주식 후강퉁 TOP5는 '중국국제여행사', '상해가화연합', '칭다오 하이얼', '내몽고이리실업그룹', '상해자동차'다.
 
중국국제여행사는 중국 관광업체 중 유일하게 관광+면세품 판매 비즈니스 모델이라는 강점이 있다는 분석이다. 상해가화연합은 중국내 시장점유율 1위 업체로 로컬업체 중 유일하게 해외 화장품 브랜드와 경쟁할 수 있는 매력이 부각돼 선정됐다.
 
특히, 신한금융투자는 5년 연속 글로벌 백색가전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칭다오 하이얼을 비롯해 중국 중산층 증가에 따라 꾸준한 성장이 기대되는 중국 최대 유제품업체 내몽고이리실업그룹, 세계 1위의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정부의 든든한 지원을 받고 있는 상해자동차의 성장성을 높게 평가했다.
 
조지연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팀장은 "현재의 우리나라와 미래의 중국을 서로 대입해 보면 유망 종목을 쉽게 찾아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그 중 업계 대표종목을 선정해 장기투자 한다면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투자는 후강퉁 오픈을 기념해 상해A시장 주식에 대한 실시한 시세조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시가 6만원 상당의 중국주식 분석 책자 '상해A주식 상장편람' 배포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 최하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