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혜진

한화투자증권, 15일 주식투자등급 시스템 공개

2015-06-12 08:19

조회수 : 3,45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한화투자증권은 투자자들의 가치 투자를 지원하는 ‘한화주식투자등급 시스템’을 오는 15일부터 제공한다.
 
주식투자등급시스템은 계량적 분석 기법을 적용한 프로그램이다. 시가총액 1000억원 이상의 종목을 대상으로 매주 1회 A, B, C, D, F 5단계의 주식투자등급을 부여한다. 투자 등급은 기업에 대한 평가가 아니라 1년간 투자 시 시장 대비 초과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지에 대한 판단을 나타낸다. 채권이 아닌 주식에 투자등급을 제시한다는 것이 기존 시스템과 다른 점이며 800여 종목까지 분석 범위를 확대해 종목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시스템을 활용하면 투자해도 좋은 주식과 투자하지 말아야 할 주식을 가릴 수 있다. 기존에 제공하던 ‘고위험등급 주식’ 공지 서비스는 15일자로 종료된다.
 
한화주식투자등급 시스템은 한화투자증권의 홈페이지와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공된다. 매주 1회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등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전국 영업점의 영업 직원이나 고객지원센터 전문 상담원과의 상담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변동환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팀 상무는 “한화주식투자등급 시스템은 전문적인 주식 분석시스템에 목말랐던 개인투자자에게 꼭 필요한 투자 수단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성실한 투자 파트너로서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이혜진 기자 yihj0722@etomato.com
  • 이혜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