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한영

중기청, 중소기업 업무편의 제고 맞춤형솔루션 시연행사 개최

2015-12-16 14:38

조회수 : 2,11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16일 대전 대덕테크비즈센터에서 경영혁신플랫폼 특화솔루션 서비스 시연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영혁신플랫폼 특화솔루션은 중소기업 단체의 회원사가 공동으로 이용 가능한 업무용 소프트웨어(SW)를 바탕으로 개발했다. 한국공예협동조합연합회, 한국화원협회 등 7개 단체의 4500개 회원사가 주문·배송·재고관리 등을 컴퓨터를 이용해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중기청은 중소기업 정보화지원 사업방향을 기존 개별 중소기업의 시스템 구축지원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적용한 공동활용 방식으로 전환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지난 2013년부터 특화솔루션 서비스를 개시, 기존 21개 단체에 이번에 신규로 7개 단체가 해당 서비스를 추가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솔루션 이용 업체 수도 1만2000개에서 1만6500개로 늘어난다.
 
솔루션을 이미 활용하고 있는 조합들 사이의 가시적인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쌀가공협동조합은 기존 수기 관리에서 경영혁신플랫폼 솔루션 활용을 통해 매입 쌀 재고량, 거래 관리 등을 실시간 전산으로 전환함에 따라 조합 및 회원사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향후 쌀 매입 및 배정계획 수립의 기초 자료로도 활용함으로써 회원사들의 경쟁력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다.
 
최철안 중기청 생산기술국장은 "경영혁신플랫폼 특화솔루션 활용을 통해 조합 및 회원사들의 업무 효율성이 높아지고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조합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경영혁신플랫폼 특화솔루션 서비스 개막식에서 최철안 중기청 국장(왼쪽 다섯번째)과 양봉환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왼쪽 여섯번째), 신승복 공예협동조합연합회장(왼쪽 일곱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기청
 
최한영 기자 visionchy@etomato.com
  • 최한영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