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한영

KB금융, '글로벌 사업·ESG 경영체계 강화' 조직개편 단행

2019-12-27 18:08

조회수 : 1,28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한영 기자] KB금융지주는 27일 그룹 내 협업 시너지 제고를 위한 사업부문 중심 운영체계 강화, 글로벌 사업 추진력 강화,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경영체계 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KB금융지주는 이번 조직개편에서 CIB부문·자본시장부문·개인고객부문·보험부문 산하에 ‘총괄’ 조직을 신설했다. 총괄조직은 계열사 간 협업추진 등 사업부문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사업부문 내 계열사 간 실질적인 협업·실행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그룹 내 신성장동력인 글로벌사업 추진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부문을 신설하고, 기존 글로벌전략총괄(CGSO) 조직은 글로벌부문 산하로 이동한다. 글로벌부문은 계열사의 글로벌 사업을 그룹 관점에서 통할하고, 진출지역에서의 계열사 간 협업·조정에 나선다.
 
주주가치와 사회적 책임을 함께 요구하는 경영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사회공헌문화부를 ESG전략부로 개편해 그룹차원의 ESG 경영체계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KB금융지주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사업부문 중심의 운영체계 강화와 속도감 있는 글로벌사업 추진, ESG 경영체계 강화를 통해 리딩금융그룹으로서 고객의 신뢰를 공고히 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서울 여의도 KB금융지주 전경. 사진/뉴시스
 
최한영 기자 visionchy@etomato.com
  • 최한영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