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배한님

티맥스, 재난지원금 지급 시스템에 자사 DB 관리 시스템 공급

'티베로', 대규모 데이터 관리 기능 및 기술 지원

2020-06-10 10:02

조회수 : 3,18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배한님 기자]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업 티맥스데이터는 10일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이 긴급하게 추진했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시스템'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으로 자사 제품 '티베로(Tibero)'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티맥스는 티베로로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부터 지원금 신청, 지급 수단 선택 등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기반을 제공했다. 
 
티맥스는 한쪽 서버에 문제가 생겨도 애플리케이션(앱)을 중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인 '티베로 액티브 클러스터링 기술'로 서비스를 제공했다. 제조사인 티맥스데이터가 직접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밀착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티맥스의 DBMS인 티베로를 통해 국난 극복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속 한국판 뉴딜의 실현을 위한 핵심 요소가 데이터인 만큼 다양한 데이터 관련 기술 및 제품을 통해 고품질 데이터를 제공하고 디지털 경제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베로는 행정안전부·기획재정부·보건복지부·법제처 등 주요 정부·공공기관의 G-클라우드 기반 대규모 시스템에 적용된 바 있다. 티베로는 현대기아차·브라질연금관리공단·중국 주요 성 정부·대만 공공기관·경찰청·코스콤 등 국내외로 980여 고객 및 4900여 건의 레퍼런스를 갖고 있다.
 
티맥스데이터 CI. 사진/티맥스데이터

 
배한님 기자 bhn@etomato.com
  • 배한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