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강석영

이재명, 신년 메시지…"폭력적·일방적 지배가 난무하는 시대"

"국민, 당원들과 새로운 희망 만들겠다"

2023-01-01 10:39

조회수 : 4,41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2023 신년인사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강석영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새해 첫날인 1일 "폭력적인 일방적 지배가 난무하는 시대이나 그래도 민주당이 새로운 희망의 길을 국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신년 인사회에서 "안타깝게도 타협과 조정을 통해 희망을 만들어내는 일이 많이 사라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상황이 매우 어렵다. 경제도, 민생도, 민주주의도, 한반도 평화도, 위기라고 불릴 만큼 상황이 어렵긴 하지만 새로운 길, 새 희망을 만드는 게 정치"라며 "국민, 당원 동지들과 함께 새로운 한 해, 새로운 마음으로 새로운 길,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홍근 원내대표 역시 민주주의와 인권, 경제, 한반도 평화 세 가지 측면에서 위기를 맞고 있다며 "이 대표를 중심으로 똘똘 뭉쳐 함께 승리의 역사를 만들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년 인사회 이후 민주당 지도부는 현충원으로 이동해 김대중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다. 이어 이태원광장에 마련된 이태원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에 참배한 뒤 김대중 재단 신년 하례식에 참석한다.
 
오후엔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뒤 노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를 예방한다.
 
강석영 기자 ksy@etomato.com
  • 강석영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