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고은하

eunha@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3인 각자대표 체제 출범

전문가 3인 각자대표로 책임경영 강화

2023-05-15 09:13

조회수 : 3,01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 각자 대표. (사진=쿠팡)
 
[뉴스토마토 고은하 기자] 쿠팡의 물류 전문 자회사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3인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해 고객경험 혁신에 속도를 냅니다.
 
15일 쿠팡에 따르면 CLS는 강현오 운영부문 대표이사, 이선승 신사업부문 대표이사, 홍용준 경영지원부문 대표이사 3인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LS는 쿠팡이 지난 수 년간 전국에 6조원 이상 투자해 쌓아온 대규모 물류인프라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빠르고 안전하게 상품을 전달하도록 라스트마일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CLS는 새벽배송, 당일배송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탁월한 고객경험을 만드는데 집중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로켓그로스' 서비스를 통해 쿠팡의 물류인프라를 중소상공인들과 공유하면서 동반 성장에 힘 쏟고 있습니다. 
 
이번 인사를 통해 CLS는 견고한 리더십을 구축하고, 전문분야에 대한 책임경영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강현오 대표이사는 회계, 재무, 물류 오퍼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은 전문가로서 2016년 쿠팡에 합류해 2023년 3월부터 CLS 운영부문 대표를 맡았습니다. 강 대표는 CLS의 오퍼레이션과 재무 등을 담당하며 비즈니스 운영 관리 전반을 지원합니다. 
 
이선승 대표이사는 로켓배송 초창기인 2014년 쿠팡에 합류해 고객중심 경영과 배송혁신을 주도해온 물류 전문가로, 2021년 CLS 대표이사로 선임돼 기존 택배사와 차별화하는데 기여했습니다. 이 대표는 그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 신사업 부문에 집중합니다. 
 
CLS는 홍용준 전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를 경영지원총괄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했습니다. 홍 대표이사는 CLS의 기업법무 전반을 담당하는 것은 물론 컴플라이언스, 안전보건, 인사 등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업무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홍 대표는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컴플라이언스, 공정거래, 인사노무, 지식재산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법률자문 경험을 쌓았습니다. 
 
홍 신임 대표는 "CLS는 차별화된 운영 정책과 지속적인 대규모 투자를 통해 기존 물류업계의 고질적인 문제들을 개선해 오는 등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선진화된 배송 시스템으로 고객이 '쿠팡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 생각할 수 있는 'Wow the customer'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고은하 기자 eunha@etomato.com
  • 고은하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