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지수희

STX, 하이닉스 인수 포기

2011-09-19 16:37

조회수 : 2,42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지수희기자] STX(011810)하이닉스(000660) 인수전 참여를 중단하기로 했다.
 
STX는 19일 세계경제의 불확실성과 반도체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 부담을 이유로 인수 추진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STX의 이번 결정은 '최근 새로이 야기된 유럽발 금융위기에 따른 세계경제 불확실성이 장기화될 가능성이 농후하고, 하이닉스의 낸드, 비메모리 등 반도체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상당한 기간의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해 향후 경영상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중동국부펀드 컨소시엄의 최종 합의가 지연된점도 인수 추진 중단의 이유라고 STX는 설명했다.
 
STX는 지난 7월부터 채권단과 매각주간사의 협조로 예비실사를 7주간 진행했었다.
 
STX는 "실사 과정에서 하이닉스가 어려운 대내외 환경에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투자를 통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위치를 확고히 했으며, 노사 협력과 상호 신뢰감으로 위기를 극복한 경쟁력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면서도 인수 추진을 중단하기로 했다.
 
STX는 "이번 하이닉스 인수 추진 중단에도 불구하고 향후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능동적, 안정적으로 대응할 것이며, 기존 그룹의 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해외 자본 유치는 계속 추진해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에 더욱 힘쓸 것"라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지수희 기자 shji6027@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지수희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