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현주

다음 카페 앱, 이젠 원하는 게시글만 뽑아 본다

2013-04-29 14:18

조회수 : 4,29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다음(035720))은 모바일 다음 카페 어플리케이션에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용자는 신설된 '모아보기', '프로필' 등의 메뉴를 이용해 입맛에 맞는 콘텐츠를 선별할 수 있다.
 
'모아보기'는 콘텐츠로의 빠른 접근과 소비를 원하는 모바일 이용자들의 특징에 맞춘 서비스다. 가입한 카페들의 여러 게시판 중 자주 가는 게시판을 즐겨찾기 설정하면 모아보기 메뉴에서 내가 선택한 게시판의 글들만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 게시판뿐 아니라 특정 회원을 '즐겨찾기'하면 해당 회원의 게시글 역시 모아보기에서 받아볼 수 있다.
 
◇다음 카페앱 '모아보기' 메뉴(사진제공=다음 커뮤니케이션)
 
'프로필' 메뉴를 이용해 대표 사진과 닉네임을 설정하면 작성한 게시물마다 내 프로필이 함께 공개된다. 가입한 카페마다 각기 다른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다. 프로필 화면에서는 개인이 해당 카페에서 작성한 모든 글들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박도은 다음 카페기획팀장은 "PC웹에서의 서비스를 단순히 모바일로 옮겨오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음 카페 앱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모아보기 서비스 오픈에 맞춰 오는 30일부터 5월 13일까지 '즐겨찾기 대항전'을 진행한다. 카페 랭킹별로 기간 동안 즐겨찾기 설정이 가장 많이 된 게시판을 보유한 카페에 총 200여 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 또 회원 즐겨찾기 설정을 받은 순서 중 1위, 11위, 21위, 31위, 41위, 51위를 선발해 지원금이 지급된다. 이와 더불어, 특정 게시판 또는 회원을 즐겨찾기 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 이현주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