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수연

키움證, 오픈스탁 서비스 오픈

2013-05-14 10:59

조회수 : 2,64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수연기자] 키움증권(039490)(대표이사 권용원)이 개인투자자를 위한 투자정보 커뮤니티 서비스 '오픈스탁'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오픈스탁(openstock.kiwoom.com)은 온라인 매매일지 '자동투자일지'와 주식SNS 'Talk', 종목업종·테마·지표 등의 투자정보로 구성된 서비스다.
 
핵심 서비스는 온라인 매매일지인 '자동투자일지'다. 자동투자일지는 키움증권 주식 계좌와 연결돼 있어 해당 계좌로 매매하면 종목별 매매내역과 잔고현황이 일자별로 차트와 표에 자동 기록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일일이 기록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매매내역을 관리해주고 시장상황과 비교한 수익률 분석이나, 포트폴리오 관리, 컨센서스 정보등을 보고서로 제공하므로 언제라도 내 투자 성과의 진단이 가능하다"며 "언제 사고 팔았는지 차트로 확인할 수 있어 그 자체로 매매일지 역할을 할 뿐 아니라 투자복기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또 SNS형식의 'Talk'을 통해 다른 개인투자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이 밖에 기관과 외국인이 연속순매수한 업종과 종목, 종목별 실적 발표와 주요 경제지표 발표 일정 등을 정리한 증시캘린더, 주요 사건 발생 당시의 주요 뉴스와 업종별 등락률을 차트로 보여주는 히스토리차트 등도 다른 증권정보 사이트와 차별화되는 정보다.
 
김정훈 투자컨텐츠팀 팀장은 "오픈스탁은 자기주도형 투자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목적으로 준비한 서비스"라며 "자동투자일지를 통한 계좌 관리와 증권에 특화된 커뮤니티 알기 쉽게 정리한 투자정보 등이 개인투자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키움증권은 오픈스탁 오픈을 기념해 오는 6월12일까지 오픈스탁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오픈스탁(openstok.kiwoom.com)이나 키움증권 홈페이지(www.kiwoo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박수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