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류석

다음카카오 케이벤처그룹, '탱그램디자인연구소' 인수

사물인터넷 사업 강화 기대

2015-06-08 12:20

조회수 : 6,48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다음카카오(035720)의 투자전문 자회사 케이벤처그룹은 UX 디자인 전문기업 '탱그램디자인연구소'의 지분 51%를 인수하고,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8일 밝혔다.
 
2008년 설립된 탱그램디자인연구소는 소프트웨어 및 제품 디자인이 주 사업 분야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어워드'를 2008년부터 7회 연속 수상하고, 일본 최고의 디자인 어워드 인 '일본 굿 디자인어워드'를 2013년부터 2회 연속 수상하는 등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탱그램디자인연구소는 자체 설립한 탱그램팩토리를 통해 사물인터넷(IoT) 영역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올 여름 한국과 미국, 일본에서 동시 출시될 예정인 탱그램팩토리의 '스마트로프(Smart Rope)'가 그 시작이다. 스마트로프는 손잡이에 달린 센서와 23개의 LED 전구를 이용, 줄을 넘을 때마다 그 횟수를 눈 앞에 가상 현실처럼 보여주는 줄넘기다. 지난 3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5'에서는 주최측 선정 혁신적인 제품 3위에 오르며 전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다.
 
케이벤처그룹은 "탱그램디자인연구소의 무한한 가치와 스마트로프로부터 시작될 사물인터넷 생태계의 변화, 그리고 다음카카오가 추구하는 모바일 생활 플랫폼이라는 목표와의 연관성 등에 주목했다"고 설명했다. 
 
박지환 케이벤처그룹 대표는 "탱그램디자인연구소는 기획과 디자인, 개발, 완제품의 생산 및 마케팅까지 모든 과정을 빠르고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벤처라는 것이 인상깊었다"다고 말했다. 
 
정덕희 탱그램디자인연구소 대표는 "카카오톡 플랫폼을 기반으로, 모바일에서 가장 발전적인 변화를 만들어온 다음카카오와 함께 또 한 번 혁신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탱그램디자인연구소는 케이벤처그룹의 자회사로 편입된 이후에도 기존 경영진 체재로 독립 운영된다. 케이벤처그룹은 탱그램디자인연구소의 제품과 아이디어가 국내외 시장에서 더욱 각광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
  • 류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