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윤석진

금감원, 특수전사령부와 금융교육 업무협약

금융교육 교재도 개편·발간

2016-06-09 13:02

조회수 : 2,90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윤석진기자] 금융감독원은 9일 진웅섭 원장과 장경석 사령관이 참석한 가운데 특수전사령부에서 장병들의 금융역량 강화를 위한 금융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최정예 부대인 특수전사령부 장병들에게 지속적인 금융교육 및 금융상담을 실시해 장병들이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에서다.
 
협약에는 양 기관이 특수전사령부 장병들의 올바른 금융습관을 형성하고 금융 지식을 함양하는 데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 등이 담겼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교육 ▲재무상담 등 전문 상담원들의 금융상담을 통해 장병들의 금융애로 해소 지원 ▲장병들이 스스로 금융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금융감독원의 각종 금융교육 교재 제공 ▲금융교육 및 금융상담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제반사항 상호협력 등이 포함됐다.
 
금감원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특수전사령부 장병들의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지식이 늘어나고 금융역량이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감원은 앞으로도 금융회사 등과 협의를 통해 '1사1부대 금융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금융감독원 표지석. 사진/뉴시스
 
아울러 이날 금감원은 군장병의 금융역량을 제고하고 성공적인 사회정착을 돕는 금융교육 교재 '금융감독원과 함께하는 응답하라 1332, 금융이상 무!'를 개편·발간했다.
 
책 제목은 인기 드라마 제목인 응답하라 시리즈를 패러디했다. 젊은 군장병의 인지도를 높이고 금융감독원 금융민원센터(1332)를 홍보한다는 의미도 있다.
 
교재는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카툰 형식으로 육?해?공군 군장병들의 관심이 높은 12개 금융주제(단원)로 구성됐다.
 
금감원은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한 특수전사령부와 소속 부대에 배포하고 국방부 협조를 받아 전국 군부대에배포하여금융교육 교재로 활용하는 한편, 금감원 군부대 방문 금융교육과 '금융사랑방 버스' 금융상담 시에도 동 교재를 이용할 계획이다.
 
또한, 누구나 인터넷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금감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http://edu.fss.or.kr)에 PDF 파일 및 e-Book으로 게재할 예정이다.
 
윤석진 기자 ddagu@etomato.com
 
  • 윤석진

  • 뉴스카페
  • email